본문 바로가기

가서 보고 먹고 듣고 느끼고 나서/바다 건너 멀리

러시아 루블 환전(상트페테르부르크)

728x90

러시아 여행을 떠나기 전에 환전을 하러 은행에 갔습니다. 유감스럽게도 제가 방문한 은행 텔러의 말에 의하면 본점(본점이 어디죠?)과 인천 공항에서만 환전을 해준다고 하네요. 일단 본인이 얼마나 사용할지에 대해서 잘 계획을 세우시구요

저 같은 경우엔 시베리아 횡단 철도를 탈 계획이라 카드 보다는 현금을 많이 쓸 것 같아서 환전을 미리 조금 하고, 나중에 현지에서 환전을 해야겠다고 생각하고 가지고 있던 달러를 가지고 여행에 나섰습니다. 일단 공항에서 최소한으로 쓸 돈 10만원정도 환전하였습니다. 그돈으로 환승할때 공항에서 유심도 사고 서브웨이에서앉아서 6시간인가 뒤에 있는 비행기를 기다렸습니다.

일단 대부분 분들이 공항에서 환전하는 것도 환율이 나쁘지 않다고 하셨는데 틀린말은 아닌데 맞는 말도 아닌것 같습니다. 틀린말이 아니라는 것은 도착하신 러시아 공항에서 환전 하셔도 한국에서 환전하는 것보다는 환율이 좋다는 것이고 틀렸다는 것은 사설 환전소 마다 환율이 다 달라서 큰 돈 환전하실 것이라면 조금이라도 환율이 좋은 환전소를 찾으시는 것이 낫다는 뜻입니다.

일단 제가 현지 계신 한국 분들께 여쭤보고 찾은 곳인데, 실제로도 다른 환전소들과 비교해보니 저렴한 환전소를 하나 소개해드릴께요. 푸쉬킨 공원 근처에 있었는데, 달러는 물론 원화 유로도 환전이 된다고 하네요

주소는 아래 참고하시구요
Лиговский пер., 2, Санкт-Петербург, Россия, 191036

주의 하실점은 환전하실때 돈에 낙서가 있으면 환전을 안해주니 참고하세요. 여권과 환전하실 돈 준비하셔서 방문하세요. 제가 간 날은 비가와서 미쳐 사진을 못찍었네요. 홈페이지에 환율 게시하고 있으니 환전 하실때 참고하세요

http://ligovka.ru/pda/

어디까지나 제가 확인했을때는 여기가 제일 환율이 괜찮았는데 혹시 바뀔수도 있으니 참고용으로만 봐주세요

안전한 여행하세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