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서 보고 먹고 듣고 느끼고 나서/바다 건너 멀리

몽골 비자 직접 받기

728x90

몽골 비자 받는 법에 대해서 알려드릴께요

저는 시베리아 횡단 철도 타고 몽골로 갈 생각으로 몽골 비자를 비리 받았습니다. 위치는 아래와 같구요 찾는게 어렵진 않았습니다. 조심하셔야 할 것이 일반적으로 대사관에서 비자 업무를 하는데, 몽골은 비자과가 따로 되어 있네요.

홈페이에 있는 약도예요.

준비물은 아래 보시구요. 특이한게 입금증을 제출해야 해요. 그래서 ATM기에서 이체하고 이체한 입금증을 같이 제출해주셔야 합니다. 1층에 농협 있으니 가시는 길에 하셔도 되고 번호표 뽑아 놓고 갔다오셔도 될것 같습니다. 비용은 15000원이고 당일 발급이 3만원이네요.

홈페이지에 있던 비자 신청서 양식이예요. 접수처에 가면 있는데 미리 작성하실분들은 참고하시고, 접수처에 보면 예시가 있어서 저는 그것보고 작성했는데 어렵지 않았어요.

application.doc

엘레베이터타고 5층으로 올라 가서 바로 왼쪽에 있는 문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맞은편은 비자 대행 업체 사무실인 것 같아요.

들어가시면 몽골대사관 비자과라고 적혀 있는데 주식회사는 또 뭔가 싶네요.

일단 번호표를 뽑으시구요. 제 앞에 이미 많은 분들이 와서 앉아 계시네요. 신청서 여기서 작성하고 번호 기다리다가 접수했습니다. 다음주 출국이라 다시 와서 찾아갈 시간이 없을 것 같아서 급행으로 신청했는데, 점심 시간이 걸려서 1시 반에 다시 찾으러 와야 했습니다.

참고 점심 시간; 12:00~13:30

접수 하시면 아래와 같이 접수표 받아 보실 수 있으세요

점심이나 먹고 왔더니 그 많던 사람들이 하나도 없네요

몰골 관련된 다큐만 비워진 창구를 채우고 있고 직원들도 식사하러 가서 비자 접수도 찾아가는 업무도 일시 정지입니다.

 

앉아서 몽골관광 관련된 브로셔들 보다가 1시 반이 되서 비자 받았습니다. 

반차까지 써가며 받은 비자지만 결국 사용 못하고 완료 되었네요.

러시아도 비자가 필요없는데 몽골이 필요할까 하고 검색을 안해보다가 뒤 늦게 검색해서 알고 신청하고 했었는데 미리 신청해 두시고 사용하세요 더 편하게 하시려면 그냥 여행사 통해서 하셔도 되세요. 이상 몽골 비자 받는 법이었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