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쇼핑후기

해외직구 위해식품 오리히로 곤약젤리 ぷるんと蒟蒻ゼリーパウチ(Konjac Jelly Pouch)

728x90

네이버 스토어센터에서 공지를 통해 오리히로 곤약 젤리의 판매를 중단한다는 글을 보게 되었습니다. 직구나 선물로 많이들 사오는 제품인데 왜 판매가 금지되는 것인지 궁금해서 찾아보게 되었습니다.



해당 공지에 나와있는 식약처 식품안전나라 홈페이지를 접속해보니 검출성분에 곤약이라고 적혀 있었어요. 처음엔 무슨 중금속이나 그런게 나왔나 싶었는데, 곤약이라니 조금 어이가 없었어요.

그래서 식약청에 전화로 문의해보았습니다. 집에 오리히로 곤약젤리가 있는데, 아이들이 먹어도 무방한 것인지 아니면 폐기하는 것이 좋은지, 그리고 곤약이 문제가 되는 것이 맞는지 문의를 했습니다. 

콜센터 직원분과 통화하는데 정확한 이유는 모르셔서 담당부서에 확인하시고 답변을 주셨어요.

곤약이 문제가 되는 것이 맞고, 곤약 자체가 수입 금지 목록에 올라가 있다고 하시면서 아이들에게 먹이지 않는 것이 좋다가 아니라 먹이지 말라라고 이야기 해주셨어요. 하지만 왜 곤약이 문제가 되는지에 대해서는 정확한 답변은 주시지는 않았어요. 더 물어보는 건 진상이 되는 것 같아서 알겠다고 말씀드리고 전화를 끊었습니다.

 

식품안전나라

안녕하세요. 식품안전나라 메뉴 안내봇에 오신 걸 환영합니다!

www.foodsafetykorea.go.kr:443

그래서 뉴스들을 찾아보기 시작했는데, 가장 먼저 검색된 글들은 지난 2022년 9월 대만에서 수입 일본 식품에서 미량의 방사선이 검출되었다는 기사였고 그외 국내 신문에서는 해당 관련 기사는 찾아볼 수 없었습니다.

작년 9월에 검출된 내용인데 왜 우리 식약처는 올해 8월 1일 곤약 젤리를 위해 식품에 등록하였는지에 대한 의문은 해소되지 못했습니다. 일단 일본에서 생산된 곤약에 방사능 물질이 있기 때문에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겠다는 판단을 내렸습니다.

"또 하나의 카더라"를 만들어 내고 싶지는 않지만, 오리히로 곤약젤리가 인체에 위해한 요소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추가적인 구매나 섭취는 하지 않는 것이 좋다는 개인적인 결론으로 마무리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