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쇼핑후기

[개봉기]후지필름 더미배터리 구입했습니다.

728x90

디지털카메라를 게속 쓰다보면 늘 배터리에 대한 불안함이 있어요 ㅎ

그래서 짭배터리도 사고 정품 배터리도 사서 쓰고 있는데, 배터리들도 오래되서 그런가 풀충전이었는데 갑자기 꺼져버리기도 하더라구요

뭔가 배터리에서 자유를 업고 싶었는데, 더미 배터리라는게 있다는걸 알게 되서 한번 구매해봤습니다.

더미 배터리는 특별한건 아니고 배터리가 들어가는 곳에 배터리 모양의 어댑터가 들어가고 외부에서 전원을 넣어주는 방법입니다. 

제품은 알리에서 16,000원에 구매했습니다.

박스가 찌그러져서 배송이 됐는데, 안에 내용물엔 이상이 없어서 그냥 개봉했습니다.

박스 안에는 설명서,품질보증서(?), 어댑터 이렇게 있었어요.

설명서는 영문과 중문으로 되어 있었어요.

특별히 기대는 하지 않았는데, 아무튼 이 제품과는 형태도 다른 제품으로 설명을 해뒀네요.

카메라에 들어가는 배터리 모양의 어뎁터는 이렇게 생겼습니다. 

들어보면 실재 베터리와 비교해서 비어있는 것같이 엄청 가볍네요

카메라 배터리 뚜겅에 보면 위 사진과 같이 더미 베터리의 선을 뺄수 있게 되어 있어요.

배터리를 넣는 것과 동일하게 배터리와 카메라 바디의 전기가 흐르는 면이 맞닿게 넣어주시면 됩니다.

주황색 걸쇠가 맞게 넣어주고 나면 이제 선이 아까 열어둔 뚜껑의 부분으로 나올수 있게 닫아주면 아래 사진과 같이 됩니다.

그리고 그 나와 있는 선을 외부 배터리같은 전원을 공급하는 곳에 연결시켜주면 끝.

일단 연결해서 전원을 켜고 연사도 해보고 몇가지 조작을 해봤는데, 일반 배터리를 넣었을때와 차이가 없습니다.

문제는 이 보조배터리를 어떻게 들고 다니느냐인데 그건 조금 더 고민해봐야겠습니다.

일단 선의 길이가 길어서 가방에 넣어서 들고 다녀볼 텐데 선이 조금 걸리적 거릴것 같긴한데 크게 문제가 없지 않을까 싶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