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서 보고 먹고 듣고 느끼고 나서/아들 데리고 당일치기

[올림픽 공원]혹시 오늘 벚꽃놀이 계획 중이신가요?

728x90

총평

1. 서울은 아직 벚꽃의 절정은 멀었네요. 한 두주 정도 더 있다가 나가야 할 것 같아요.

2. 그래도 목련과 산수유는 한창이라 산책하시기엔 좋은 것 같아요 :)

3. 코로나 때문인지 아직은 조금 쌀쌀해서 그런지 아직 돗자리 깔고 하시는 분들은 없었어요 ㅠ


벌써 남부 지방에서는 벚꽃놀이가 한창이더라고요 

검색해봤더니 서울은 3/28 개화가 시작되는 것으로 예상하는 것 같더라고요

코로나 때문에 답답함도 있고 해서 오랜만에 먹을 거랑 밖에서 놀거 잔뜩 챙겨서 나들이 나섰습니다 :)

(저희는 코로나 안걸리려고 엄청 노력해서 아직 아무도 안거렸거든요  ㅎ) 


과거에 찍은 사진 잦아보니까 4월 둘째 주 주말이 아래와 같았었어요 ㅎ

그래서 완전 만개는 아니더라도 어느정도 폈을 줄 알고 잔뜩 기대하고 갔어요 :)

2019년 4월 13일

먼저 주차하고 내려서 찾아보는데, 올림픽 공원이 워낙 넓다 보니 과거에 갔던 곳이 어딘지 모르겠더라고요 

처음엔 한 30분 정도 헤맸어요

다른 곳엔 벚꽃이 별로 없었는데, 그래서 아직 꽃이 없는가 하고 예전에 찍은 곳을 막 찾아다녔어요

그래도 못 찾자 슬슬 와이프도 짜증내는 것 같아서 벤치에 앉아서 급검색해보기 시작했어요 ㅎ

그러다 구글 포토에서 과거에 촬영한 위치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냈어요 ㅎㅎㅎ

조금만 늦었어도 모처럼 나온 소풍을 망쳐버릴 뻔했어요 ㅋ

아래 어떻게 확인할 수 있는지 알려드릴 테니 참고하세요~ 


[구글 포토로 과거 촬영한 위치 확인하는 방법]

저는 주로 구글포토에 사진을 저장하는데, 구글 포토 이미지 아래쪽으로 내려보면 지도가 나와요

거기서 지도를 클릭하면 위에 오른쪽에 있는 화면과 같이 색칠되어 있는 곳에서 과거에 촬영한 기록이 있는 거예요

그 색깔이 있는 곳을 클릭하면 어디서 찍었는지 혹은 어디에서 사진이 업로드 됐는지 확인할 수 있었어요.


저희는 처음에 저 위쪽 역사편찬원쪽에 주차했다가 다시 차로 와서 벨로드롬 뒤쪽에 주차하고 아래 지도에 빨간색으로 표시된 곳으로 갔습니다. ㅎㅎㅎ

그런데 아니 웬걸 벚꽃이 정말 한 두 그루만 폈고 거의 안 폈더라구요 ㅠㅠ

진짜 같은 장소가 맞은 지 의심스러울 정도로 느낌이 틀리더라고요 ㅠㅠ

벚꽃은 아직인데, 목련이랑 산수유는 거의 다 폈더라고요 ㅎ

그래서 산책하는 사람들은 많았는데, 아직 잔디밭에 앉아서 노는 사람은 없었어요

코로나 때문일지 아니면 아직은 조금 쌀쌀해서 그런지...

저희는 벤치가 있는 곳에 앉아서 와이프랑 저랑 둘이 번갈아 가면서 아들이랑 놀아줬어요 ㅋ

축구도 하고, 캐치볼도 하고 그렇게 한시간 정도 있다가 공원에서 나왔어요 ㅋ

아침 10시에 와서는 무거운 짐 잔뜩 들고 돌아다니다가 힘 다빼서 한시간 정도만 놀다가 그냥 나왔어요 ㅋ

원래는 잔디밭에서 먹으려고 먹을 거랑 잔뜩 들고 왔는데, 아무도 안 드시니 괜히 좀 그렇더라고요 ㅋ

그런데 우낀게 2019년도에 왔을 땐 여기서 자장면 시켜 먹고 했는데, 벌써 옛날이네요 ㅜㅜ



점심시간쯤 되니 사람들이 점점 더 많아 지기 시작했는데, 나올 때 보니 주차장에 빈자리가 거의 없었어요.

가시려면 오전에 일찍 가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

저희는 다음주는 선약이 있어서 못 나올 것 같고, 다다음주에 다시 벚꽃놀이 도전할 것 같아요 :)

 

다시 집으로 가는데, 와이프가 어 저기 무슨 행사하나봐~

플리 마켓인가? 하길래 벌써 코로나 전으로 돌아왔나 싶었는데 ㅋ

자세히 보니 PCR검사소였어요 ㅠㅠ

웃픈 일이었네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