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용해 보고 나서

[마이크로소프트]무선 키보드 마우스 개봉기 3050 데스크톱(Wireless 3050 desktop)

728x90

안녕하세요

오늘은 무슨 키보드&마우스 개봉기입니다 :)

예전에 마소 키보드 구입했는데, 고장이 나서 AS 보냈더니, 해당 제품이 단종되서 다른 제품으로 보내주시더라구요

그때는 재고도 부족해서 거의 2달 넘게 걸려서, 그동안 쓸 다른 제품을 구입했어요

(그땐 코로나 때문에 재고가 잘 안들어올때라 그런데, 지금은 거의 바로 된다고 하네요)

그래서 박스채 쳐박아뒀다가 이제야 꺼내봤어요 ㅎ 

박스는 특별한 건 없어요.

그냥 기본적인 정보들이 들어있네요

박스를 여니 또 다른 박스가 있네요.

처음엔 옆으로 여는건가 했는데, 그런건 아니고 그냥 통채로 꺼내서 다시 열어야 하네요.

박스를 열어보니, 키보드와 마우스가 보이네요.

생각보다 조금 더 큰 사이즈네요.

설명서와 품질보증서가 있는데, 뭐 안읽어봐도 다 알잖아요?ㅎ

 

무선 마우스

먼저 마우스는 성인 남자가 잡아도 살짝 크고 묵직한 느낌이 드네요. 

작은것보다 큰 마우스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좋아하실 것 같네요.

뒷편에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로고 두개 겹친것 같은 고로가 보이네요

이게 공식 로고인가요? 신기하네요

 

측면 부분이 무광에 살짝 거친 느낌이라 그립감은 나쁘지 않아요.

그리고 검지 중지 손가락을 올리는 곳은 유광인데, 지문이 쫙 남네요 ㅋ

먼저 건전지를 넣어두려고 뒷판을 열었어요. 건전지 방향이 둘다 같네요.

AA 두개가 들어가네요. (그래서 실제로 쓰실때 살짝 묵직한 느낌)

건전지랑 리시버는 같이 있으니 같이 꺼내주세요.

두개 다 넣어주면 파란 불이 켜집니다 :)

그리고 마우스 윗면에 가운데도 초록불이 들어왔다 사라지네요

그런데 전원은 따로없네요 보통은 따로 있는데 말이죠?

그렇게 생각했는데, 리비서를 하단에 끼워넣으면 전원이 꺼지네요.(불이 꺼쪘어요)

 

요즘 나오는 마우스들이 대부분 가지고 있는 앞 화면, 뒷 화면으로 가는 기능도 있는데 좌우에 한개씩 있어요

보통 왼쪽에 두개 버튼이 다 있고, 앞뒤로 누르면 되서 살짝 적응이 필요하네요.

 

그리고 휠이 조금 불편하네요.

기존에 쓰던 휠은 드르륵 하는 느낌이 드는데, 이건 그냥 스무스하게 쭉 넘어 갑니다 

요것도 적응하면 괜찮을 것 같은데, 헛도는 것 같아서 느낌이 좀 이상하네요 

그런데 그것도 상하말고 좌우 스크롤도 되서 그런것 같아요 ㅎ

 

무선 키보드

일단 뭔가 버튼이 엄청 많네요 ㅋ

사실 저런 버튼들을 다 사용하지 않아서 저런것보단 그냥 심플한 키보드를 좋아하는데 제취향은 아니네요

그래도 음소거 버튼이나, 계산기 버튼은 쓸 것 같네요

그런데 보통 Caps Lock, Num Lock 키 같은거는 on/off에 따라서 불이 들어오는데 그런게 없네요 ㅠ

대신 오른쪽 끝에 전원이 다 되었을때 불이 들어오는 곳이 보이네요.

뒷면은 기본적으로 1단 높이 조절할수 있는 다리가 있네요.

전원은 왼쪽 하단데 길게 두개 넣을 수 있게 되어 있어요.

저는 제일 맘에 드는 부분은 손바닥이 살짝 닿는 부분(팜레스트)이 무광매트블랙으로 되어 있어요

손을 살짝 걸치면서 사용할 수 있어어 좋습니다.

예전엔 이 부분만 따로 파는 것도 있었어요 ㅎ

그리고 키보드 아래쪽에 자주 사용하는 단축키들은 표기가 되어 있어요 :)

아 그리고, 키보드 키감은 좀 좋아서 치는게 좀 즐겁습니다.

 

총평

무선 마우스와 무선 키보드를 이정도 가격대에 쓸수 있다는 건 정말 혜자스럽습니다.(물론 전 교환 받은거지만ㅋ)

마우스 검지 중지 부분이 유광으로 된것과 휠이 좀 아쉽니다.

업무용으로 쓰기엔 전혀 부족함이 없을 것 같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