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용해 보고 나서

갤럭시z플립 뒷판 및 액정 AS 및 핸드폰 보험 접수 후기입니다.

728x90

백신 부작용으로 두드러기가 나서 병원에 방문했다가 돌아오는 길에 핸드폰을 길에 떨어트렸어요 ㅠㅠ

하드 커버를 했지만 아스팔트와 키스하면서 뒤판이 쫙 깨졌어요 ㅠㅠ

검색해보니 49,000원 정도 한다고 하길래 큰 부담 없이 서비스 센터에 방문했습니다.

삼성전자 서비스 센터에는 갔는데, 홈페이지에 12시부터는 바쁘다고 하길래 11시 반에 갔어요

보통 서비스 센터면 삼성전자 디지털플라자 같은 곳에 있던데, 여기는 아파트 상가(?)에 있었어요

들어가자 말자 바로있어서 찾는데 어렵지 않았어요

들어가서 무인 접수기에 전화번호 입력하고 수선 접수를 했는데, 다행히 대기하시는 분이 없어서 바로 수리 접수했어요.

그런데!!! 청천벽력같은 소리...

뒤판 수리 비용은 뒤판 윗판과 아래판 가격이 틀린데, 윗판에는 액정이 있어서 109,000원이라고 하시네요 ㅠㅠ

기사님 말씀으론 핸드폰 케이스 하시고 그냥 쓰시는 분도 있다고 하시던데, 유리가루 같은 게 계속 떨어져 나와서 안 되겠더라고요 그리고 전 보험이 있으니깐 자신 있게 접수하고 수리했어요ㅎㅎㅎ

아 그리고 접수할때 액정에 손톱같이 검은 것이 같은 게 보여서 액정도 같이 교체했어요.

기사님이 파손될때 같이 그런 거 아니냐고 소비자 과실 아니냐고 하셨는데, 다행히 아래판 쪽이라 그냥 교체해주셨어요

1년 이내에 무상 교체되니 액정에 문제 있다 싶으시면 빨리 교체하세요 ㅎ

 

수리하는 동안 둘러보는데 플립3가보이네요 ㅎ

액정도 큼직막하고 좋아 보이네요 ㅎ

플립 2는 뭐 딱히 좋아진걸 몰랐는데 플립 3은 플립 1에서 부족하다고 느껴진 점들은 다 커버한 것 같았어요

다만 플립1에 비해서 배터리 소비와 발열이 심한 것 같았어요.

아직도 플립1은 하루 정도 쓰는데 주변에 플립 3 쓰시는 분 말씀으론 하루를 채 못쓴다고 하시더라고요

 

플립 3 배터리 빨리 소모되는 것도 5G와 무관하지 않을 것 같단 생각이 들어요.

저는 5G가 쓰기 싫어서 Z플립 끝물에 싸게 샀는데, 아직까진 불편한 점 잘 모르겠어요

아무튼 뒷판갈고 액정 갈고 했더니 새 핸드폰이 되었네요 ㅎㅎㅎ

 

집에 와서 접수하려고 하는데, 저는 영수증만 있으면 될 줄 알았는데 내역서도 따로 있어야 한다고 하더라고요

전화로 서비스 센터에 전화했더니 홈페이지(https://www.samsungsvc.co.kr/)에서 출력할 수 있다고 하시더라고요

"서비스 안내" 메뉴 서브 메뉴인 영수증/명세서 발급에 가서 인증하시고 나면 카드 영수증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수리비 명세서는 메일로 받아 볼 수 있더라고요

파일 다 준비해서 다시 보험사이트로 갔어요.

보상 접수 가서, 일반 접수하기 클릭해서 넘어갔어요

개인정보 제공 동의 등을 하고 예상 보증금을 넣었더니 29,000원만 된다고 하네요ㅠㅠ

그래도 한 50%는 될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적게 보상되네요

접수를 다 하고 나니 문자도 왔어요

제가 접수를 9월 9일에 했는데, 입금은 9월 14일에 됐어요

남들은 접수하면 바로 입금되었다고 하던데 조금 시간이 더 걸렸네요

총평

예전에 삼성전자 서비스 센터 한번가면 한시간씩 기다렸는데, 그때보단 빨라진것 같아 좋네요

z플립은 1년동안 무상 액정 교체되나, 소비자 과실이면 안되나봐요 혹시라도 좀 더 쓰다가 교체하시지 마시고 액정 문제 있다 싶으시면 바로 교체하세요 다른 파손이 생겼을때 오해 받고 싶지 않으시면요

핸드폰 보험은 매달 돈이 나가서 조금 아까운데 이럴때 좋네요 하지만 생각보다 보상금이 적어서 아쉽네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