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용해 보고 나서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했습니다 :) (백신 예약 및 국민비서 신청 엄청 상세 설명)

728x90

퇴근하고 자려고 하다가 오늘 예약하는 날인게 생각나서 컴퓨터를 켰어요 :)

내일 아침에 해도 되지만 아침엔 바쁘니 저녁에 했어요 ㅎ

접속했는데 다행이 대기하지 않아도되네요 :)

혹시 도움이 되실까봐 컴퓨터를 잘 못하시는 저희 어머니께 설명한다고 생각하고 다 캡쳐해서 보여드릴게요 ㅎ

일단 크게 본인 인증/접종일자에 맞는 의료기간 찾기 두가지 인것 같아요. 

천천히 설명해 드릴게요!


1. 사이트 접속 : 오른쪽 예약 사이트로 접속하세요. https://ncvr2.kdca.go.kr/

위와 같은 화면이 뜨는데 먼저 접종자 본인임을 확인합니다에 체크하고 아래 확인 버튼 눌러주세요


2. 본인인증: 카카오 인증 또는 네이버 인증 사전에 신청해 놓을 것!

다음 화면에서는 본인 인증하는 방법을 물어보는데, 여러가지 선택할 수 있네요

지금은 다 원활이 떠서 카카오 인증으로 인증해볼게요

카카오 인증 클릭해서 선택하니 컬러가 바뀌네요

선택 후에 아래에 "본인인증 바로가기"를 클릭합니다.

위와 같은 화면이 뜨는데, 이름, 생년월일, 휴대폰 번호로 본인 인증을 하네요

다 입력하고 "인증하기"누르면 핸드폰 카톡으로 인증 요청 카톡이 와요.

핸드폰으로 인증하기를 마치셨다면 위에 오른쪽 화면과 같이 인증 완료 되었다는 메세지가 뜹니다.

그러면 다시 백신 예약 사이트로 돌아와서 인증완료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여기까지가 하셨다면 이제 절반 하신거예요 ㅎ


3. 예약정보 입력: 예약하기

인증완료 버튼을 누르시면 아래 화면과 같은 화면이 나와요

이름과 주민번호를 입력하고 대상자 확인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예약대상 백신과 구분이 자동으로 입력됩니다.

휴대폰 번호와, 알림을 어떤 경로로 받을지 선택하고 "의료기관 찾기"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팝업이 떠요

날짜 선택부터 하게 되는데, 추석기간부터 예약이 되네요

어디 안갈것 같지만 추석을 피해서 제일 빠른 일자로 조회해봤어요

거주하시는 지역 또는 예약접종 맞을 지역을 넣고 "의료기관 찾기"를 클릭하면 오른쪽 화면과 같이 접종 가능한 병원 및 예방접종센터가 떠요

예방접종 맞을 센터를 선택하면 오른쪽 화면에 접종 가능시간이 나옵니다. 

마우스 포인트를 시간대 위로 올리면 접종 가능한 숫자 몇명 중에 몇명 예약되었다는 것까지 뜨네요

원하시는 시간대까지 선택하셔서 클릭하시고, 오른쪽 상단에 있는 선택을 누르시면 다시 예약하기 화면으로 돌아갑니다.

 

저 같은 경우는 네이버 지도에서 백신이라고 검색해서 집 근처에서 백신 접종이 되는 병원들 확인해서 그중에서 제일 가까운 곳으로 선택했어요.

병원 선택까지 다 끝나셨다면 다시 예약 정보 입력 화면으로 돌아가게 되고 예약이라는 버튼을 클릭하시면 예약이 완료 됩니다. 의료기간 선택이 끝나시면 위에 의료기관 찾기 버튼 아래 예약하신 병원 및 시간이 뜨게됩니다.

4. 예약 완료

예약이 완료되게 되면 아래화면과 같이 1차 2차 예약까지 한번에 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으세요

개인 정보 때문에 화면을 가린건 이해부탁드려요

그냥 그렇게 끝낼까 하다가 제일 아래 국민비서 서비스 신청하기가보여서 신청해봤습니다.

5. 국민비서 서비스 신청하기

여기서부터는 백신 예약과 상관 없는 부분이예요. 그래도 더 진행하길 원하시는 분이 있을까봐 보여드려요 ㅎ

위에 백신 예약하는 화면에서 넘어 오시거나 아래 사이트로 접속 가능하세요.

https://www.ips.go.kr/

하단에 국민비서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면 아래 화면으로 넘어가요

아래 화면에서 가운데서 살짝 오른쪽에 간편인증 로그인을 클릭하고 들어갔어요

페이코나, 카카오톡 등으로 간편 인증이 필요했어요.

저는 이번에도 카카오 톡으로 인증해봤습니다.

백신 예약때와 마찬가지로 휴대폰으로 인증 확인 메세지가 오는데 인증 하시고, 아래 화면하단에 있는 인증 완료 누르시면 됩니다.

그러면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 프로세스를 거쳐야 하는데, 신규 서비스 안내 여부만 선택이라서 전체 동의로 진행했어요

그리고 나면 수신받을 앱 선택을 합니다.

그리고 나서 그 아래에 있는 어떤 정보를 수신할지 선택하는데, 저는 그냥 전체선택을 선택해서 신청했어요.

그러고 나면 카톡으로 신청됐다는 메세지가 오게 됩니다. 

아직 정보를 받은게 없어서 어떻게 오는지는 잘 모르겠네요 ㅎ

그리고 아래 화면과 같이 일시 정지, 또는 신청취소도 되니깐 사용하다가 취소하시고 싶으신 분들은 정지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이상 백신 예약 및 국민 비서 신청하는 방법을 상세히 써봤는데요

조금 설명이 부족한 부분이 있으면 댓글로 남겨주시면 최대한 잘 설명해 드릴게요

카카오 인증이나 네이버 인증 가입 같은 경우는 각 사이트에 자세히 나와 있어서 추가 설명하지 않았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