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어보고 나서

올반 옛날통닭 먹어봤습니다 :)

728x90

며칠 전에 네**에서 옛날 통닭 행사하길래  냉큼 사봤습니다.

다른 몰에서도 행사를 많이 하는 것 같은데 제가 구매한 게 제일 저렴한 가격이었던 것 같아요.

구입하고 나서 보니 신세계 올반 제품이네요 ㅎ

후기 검색하다 보니 유튜브에 광고도 있었네요?ㅋㅋㅋ

옛날 냄새 풀풀 풍기는 폰트에 이미지들이라 재미있어서 가져와봤어요 

옛날 통닭 광고

배송은 금요일인가 주문했는데, 월요일에 퇴근하고 집에 오니 벌써 도착해있었어요 

배송은 빠른편이네요 :)

저녁을 먹으려고 식탁에 앉았는데 와이프가 택배 빨리 열어보라고 난리네요 ㅎ

와이프한테 말안하고 하서 살짝 걱정은 했지만, 많이 기대하시네요 ㅎ

아이스박스 뚜껑을 열어 보니 안에 비닐로 쌓여있고 그 안에 아이스팩이 두 개 들어 있었어요.

save the tree라고 적힌 친황경 아이스팩을 쓰셨네요

아직은 봄이라 그런지 얼음은 두껍게 얼어있었어요.

옛날 통닭

아련한 그때 그 시절, 아버지가 사오신 통닭 한 마리로 온 가족이 행복했습니다.

아이스팩을 치워보니 옛날 통닭이 나오네요. 한팩에 두마리씩 들어있는 것이 2팩, 총 4마리였어요

포장은 어릴때 아버지가 퇴근하시는 길에 사 오시는 동네 통닭집 포장 같은 느낌을 살린 것 같아요.

이름부터 옛날 통닭이라 포장까지 복고풍 느낌이 확 나네요 ㅎ

그래도 두마리 들어가 있는 거라서 한 마리 먹고 한 마리 보관하기 편하도록 지퍼백 같이 되어 있었어요

제품 뒷면에 조리 방법이 나와 있었어요.

에어프라이어로 예열한뒤 20분, 또는 오븐에 35분이라고 되어있었는데 저는 조금 더 걸렸어요. 

옛날 통닭 조리 방법 및 상세정보

저는 우선 에어프라이어 오븐에 넣어서 조리했는데, 종이 그릴을 바스켓에 깔았어요.

저희 집 보일러가 노후돼서 그러지 어제부터 밑에 집에서 물이 샌다고 하네요 ㅠ

그래서 보일러를 끄고 저희집 보일러가 문제인지 어디가 문제인지 보고 있어요 ㅠㅠ

그래서 뜨거운 물 사용을 못해서 기름 설거지가 걱정돼서 종이 포일을 썼어요.

에어프라이어 오븐 바스켓에 넣으니 사이즈가 딱 맞네요.

기름을 뿌려줄까 햇까 1초 고민했지만 아무 말 없길래 그냥 돌렸어요

일단 설명서에 나와있는대로 180도에 20분 돌려봤습니다. 

에어프라이어 오븐 20분 요리 후 모습

윗면은 약간 노릇노릇 익어가고 있는데 아랫면은 아직인 것 같아서 뒤집어서 10분 더 돌려줬어요.

에어프라이어 오븐 추가 10분 (총 30분) 조리 후 모습

끝으로 다시 뒤집어서 윗면을 5분간 더 돌려주고 먹었어요.

총 35분을 돌려줬는데, 예열을 따로 안해줘서 그런 것 같아요.

추가 5분 총 35분 에어프라이어 오븐 조리후 옛날통닭

일단 치킨을 꺼내서 먹어봤는데 여기서부턴 아들 뜯어주랴 하느라 사진을 못 찍었어요 ㅎ

치킨은 밑간이 되어 있어서 조금 짜서 다른 소스 같은거 없이 먹었어요.

저는 보통 치킨이나 피자 같은거같은 거 주문해서 오는 소스나 치킨무 같은 거 챙겨 놓거든요

 

포장지에 겉바속초라고 적혀있는데, 속이 촉촉 한 건 같은데 바삭한 건 아무래도 좀 덜하네요

그래도 이정도 가격에 이 정도 맛이면 가정비 추천하고 싶네요.

와이프는 이거 먹으면서 또봉이랑 비슷한데 시즈닝이 조금 덜 심한 맛이라고 평하더라고요

저는 거기에 조금 덜 바삭한 식감이라고 하고 싶네요

 

총평

강한 시즈닝이나 양념이 지겨워질때쯤 그리워지는 옛날 통닭, 옛날 통닭이 드시고 싶다면 추천합니다.

양은 성인 두명이서 먹기에 적당한 것 같았어요.

맛이 살짝짜서 다른 소스는 필요없었어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