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용해 보고 나서

[기독교] 성경 필사 해보셨어요? feat 갓피플 성경쓰기

728x90

안녕하세요 :) 

매일 집에만 있다 보니 새해가 밝았는데 영 새해 같지가 않네요 ㅠㅠ

새해 목표는 잘 잡으셨나요?

올해는 코로나 때문에 사람들의 새해 목표가 많이 바뀌었다고 하더라고요

아래 표를 보시면 2018~2020년은 술을 끊는 것이 목표인 게 많았는데,

올해 가장 많은 사람들이 세운 목표는 가족과 친구들을 만나는 거라고 하네요 ㅠㅠ

2021년 새해 목표의 변화

저도 같은 심정인 것 같아요. 재택근무에 온라인 예배다 보니 대인관계가 확 좁아지는 느낌이 들어요

저는 교회에서 신혼부부에 소속해있는데, 저희도 몇 달째 오프라인상에선 모이질 않으니, 서로를 위해서도 신앙을 위해서도 뭐라고 해야겠다 싶었어요 

(저희 교회는 사회적 거리 두기 엄청 무지 잘 지키고 있습니다 ㅎㅎㅎ)

그래서 공동체 구성원들한테 성경필사, 기도 짝, 성경퀴즈, 악기 연습해서 올해 크리스마스 때 연주하기 등이 여러 가지 의견을 받았는데 투표를 통해서 성경 필사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

가정당 하루 1장씩 돌아가면서 써서 신약성경을 1권 필사해서 연말에 책으로 제본하는 것을 목표로 진행 중이랍니다 

성경쓰기

이걸 하면서 누구 글씨는 이쁘고, 막상 해보니 힘들더라, 좋더라 이야기를 나누고 하니 한결 좋아지는 것 같아요 :)

혹시 무슨 일 생기면 흑기사나 흑장미 해서 다른 사람한테 부탁하면 된다고 했는데 아직은 그런 일이 잘 없네요

거의 이주에 한번 돌아오다 보니 미리 써 놓는 분들도 많은 것 같았어요.


필사를 시작하기 전에 갓피플(www.godpeople.com/)에서 성경을 타자로 치는 것도 있어서 이것도 고려했는데, 손으로 써서 제본하는 게 더 의미 있을 것 같아서 손으로 쓰기로 했어요.

그래도 갓피플 성경 쓰기가 혹시 다른 분들께 도움이 되실 것 같아서 공유해 드리려고 해요

성경 필사는 갓피플 홈페이에 가서 성경> 성경 쓰기&암송에 가면 메뉴가 있어요.

갓피플 성경쓰기

여기서 성경 쓰기를 하시면 개인적으로 성경쓰기를 할 수가 있고, 모임 만들기/가입으로 가면 단체로 만들어서 할 수가 있어요. 단체는 같이 쓰는 건 아니고, 서로 누가 많이 썼는지 볼 수(경쟁?)가 있는 거더라고요.

모임에서 경쟁으로 해서 많이 쓴 사람에게 선물 주기 이런 걸 하신다면 한번 해볼 만할 것 같아요.

성경 쓰기 첫 화면에 가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왼편 상단에 보면 성경은 총 1189장으로 되어 있다고 되어 있네요. ㅎ

저도 몰랐던 사실이네요 ㅎ

그리고 아래에 보면 총 몇 명 중에서 몇 위를 한다는 게 나와요.

오른쪽에 성경 쓰기 표에 들어가면 어떤 성경을 쓸지 선택할 수 있는데 한번 쓴 건 다시 못쓰는 것 같았어요.

그리고 초록색 버튼을 누르면 마지막으로 쓰던 곳에서 이어서 계속 쓸 수 있게끔 되어있네요.

성경 쓰기 표에 들어가면 아래 화면처럼, 다 쓴 말씀은 초록색, 쓰고 있는 중간이라면 노란색으로 표시가 됩니다.

성경 쓰기를 시작해서 시간 나는 틈틈이 쓰고 있는데, 한 달 동안 이제 41장을 썼네요.

올해 안에 다 쓸까 했는데, 지금 진행률로 보면 무리일 것 같아 보이고 신약이라도 다 써볼까 생각 중입니다.

성경 쓰기 들어가면 아래와 같이 말씀이 나오고 그 아래에 타자를 칠 수 있게 되어 있어서 어렵지 않게 할 수 있었어요.

타자 연습하는 기분으로 치게 되더라고요 ㅎ

그리고 혹시나 하는 생각에 복붙이 되는지 해봤는데 안되네요 ㅎㅎㅎ

오타가 나면 아래 화면 같이 빨간색으로 하이라이트 돼서 금방 어디가 틀렸는지 알 수 있었습니다.

한 장을 다 쓰고 나면 자동으로 다음장으로 넘어가는 기능도 있네요

가끔 띄어쓰기에 오류가 나면 자동으로 잡아주는데, 모두 그런 것 같진 않았어요.

 

저는 요즘은 이렇게 새롭게 하는 일은 없고 집에서 링피트 하면서 운동하고

시간나면 성경 쓰기 하면서 집에서 지내고 있습니다 :)

그래서 블로그 업데이트도 조금 뜸한데, 

빨리 코로나가 끝나서 밖에 나가고 싶고 사람들도 만나고 싶네요 ㅠㅠ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