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용해 보고 나서

자동차 정기 검사 받으셨나요? (강남 자동차 검사소)

728x90

오늘은 와이프 자동차 정기 검사를 받으러 다녀왔습니다.

준비물은 자동차 등록증입니다. (사전 결제 안하셨으면 결제도 준비하세요)

자동차 등록증에 보시면, "정기 검사 또는 자동차종합검사를 반드시 받아야 합니다." 라고 나와있죠?

검사를 기간내 하지 않으면 벌금이 무려 30만원 이하의 과태료라고 하네요

 

<<사전예약>>

한국교통안전공단에서 예약해서 사전예약하고 방문하였습니다.

차량 번호와 본인 주민등록상 생년월일 입력하면 검사 기간 및 예약 가능 지점 및 일시가 나왔어요.

저는 11월 초에 예약했는데, 12월 26일 토요일 오전으로 예약을 했어요.

평일에는 시간이 안되고 주말에는 12월까지 예약이 꽉차 있었거든요

자동차 검사 예약 페이지, 다음 검사 기간을 문자로 안내 받을 수 있다.

예약하고 나서 검사비를 미리 온라인으로 결제하고 방문했습니다.

가상계좌를 받아서 미리 결제하였고, 검사 하루 전날 사전에 SMS 로 알람을 해주셨어요.

경차의 정기 검사 비용은 17,000원이었어요

자동차 검사 수수료

 

<<당일 방문>>

제가 방문한 곳은 자동차 검사소 강남지점에 방문했어요

강남검사소 영업시간

여기가 그나마 가깝고, 가능한 곳이었거든요.

입구에 들어가니, 1~5번 차선이 그려져 있고 안내해 주시는 분이 5번 라인을 따라 가라고 하셨어요

1~4번은 왼편으로 가고 5번만 오른쪽에 있었어요.

앞에 한대가 와 있었는데 거의 검사가 끝나가고 있었어요.

먼저 체온 측정해주시고는 검사를 시작하셨어요.

가볍게 앞 뒤 라이트 확인하시고, 브레이크등을 확인하셨어요

트렁크 아래에 차대번호가 있어서 확인해야 한다고 하셨어요.

트렁크에 너무 짐이 많아서 조금 부끄러웠네요 ㅋ

미리 비우고 오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ㅎ

원래는 여기까지 하고 운전자는 안에서 기다리면 되는데 아들이랑 같이 갔는데, 아들이 보고 싶다고 해서 계속 밖에서 지켜봤어요.

저희가 내리고 나서는 자동차 앞, 뒤축 무게등을 확인하고, 배기가스를 측정하셨어요.

검사는 10분 정도 걸렸던것 같고, 진단서를 받아서 바로 집으로 왔습니다. ㅎ

대기만 없다면, 빨리 하고 올수 있을 것 같아요 :)

기능 종합 진단서에는 점검 상세 내역이 나와있어요.

저희차는 다행히 아무런 문제가 없네요 :)

검사 결과표와 함께 주신 종이에 검사 내역에 대한 설명이 나와 있어요

그리고 자동차 등록증에는 스티커와 도장을 찍어주셨어요.

이걸로 모든 검사는 끝

내후년 이맘때 또 검사하러 가야겠네요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