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용해 보고 나서

[구매 후기]peak design 6L sling bag에 후지필름 T30 넣어 봤어요

728x90

안녕하세요

지난 11월 블플에 가방 하나 장만했어요. 

제가 구입한 제품은 peak design의 6L everyday slingbag이에요

일단 peak design 회사를 간단히 소개해드리면, 미국 캘리포니아에 있는 디자인 스타트업 회사예요.

Peak Design is a San Francisco-based design company founded and sustained through a crowdsourced-funding model. Our investors are our customers and our business is based around an annual Kickstarter campaign where we launch a new or updated product. 

이 회사에서 만든 슬링백이 워낙 유명해서 사진 좀 찍으신다는 분들은 모르시는 분들이 없을 거예요.

전 세계 유투버들의 수많은 후기가 그 유명세를 증명해주는 것 같네요

사진이 취미가 아니라면, 예전에 꽃보다 할배에서 박근형 할배(?)가 카메라로 사진을 찍고 배낭에 클립 같은 걸로 카메라를 고정하는 장면이 나왔는데, 이 회사 제품이었어요 ㅎ

지금은 짝퉁 클립도 나오는데 안정성에서 아직 검증이 안돼서 여전히 픽 디자인 제품을 이용하는 사람이 많은 것 같아요.


회사 소개는 여기까지 하고, 제품 구매한 것관련해서 이야기 해볼게요.

이번 블랙프라이데이 때 미국 공홈에서 20% 할인 행사를 했어요.

정상가는 $99.95인데, $79.96에 구매했어요. 물류비는 $17.95 나왔어요

배대지 없이 한국으로 직배송인데 이 정도 가격이면 나쁘지 않은 것 같아요

국내에선 159,000원에 판매 중이고 중고로 10만 원대였거든요.

 

픽 디자인은 할인 행사를 잘 안 하는 걸로도 유명(일년에 두번하는 것 같아요)한데, 이참에 장만해야겠다 맘먹고 미국 공홈에서 직구를 했습니다.

말은 미국 직구인데, 배송은 중국에서 되더라고요 ㅎ

(이렇게 생각하니 배송료가 저렴하지 않은 것 같은데 그래도 DHL로 와서 빨리 옵니다.)

 

제 배송은 이틀 걸렸는데, 특이하게 중국(선전)에서 홍콩으로 갔다가 홍콩에서 한국으로 들어오네요.

 

그렇게 먼 길을 날아와 제 손에 들려졌습니다.

 

박스를 열어 보니 바로 가방이랑 스트랩이 나오네요 ㅎ

스트랩은 아직 개봉을 안 했어요. 일단 카메라 메고 나갈 일이 없어서 아직 쓰던 스트랩을 쓰다가 봄에 바꿔줄까 해요 ㅎ

안에 있는 것들을 보호하려고 에어쉘이 있는데, 제가 거꾸로 열어서 그런지 가방을 들어내자, 에어쉘이 보이네요.

제가 구매한 건 6L Midnight 컬러예요.

제가 구매한 건 ver 2인데 ver1에만 해도 Ash 컬러가 제일 이뻤는데, ver2에는 미드나잇 컬러가 제일 이쁘더라고요 ㅎ

디자인 회사답게 포장 뜯는 것도 세심한 배려를 했어요 ㅎ

포장을 뜯고 가방을 꺼냈습니다. 

너무 기분이 좋아서 카메라 꺼낼 생각도 않고 핸드폰으로 막 찍었어요 ㅎ

 

peak design 6L & Fujifilm T30 XF18-55 & XF50-140

가방 안에도 가방 모양을 잡아주려고 에어쉘을 넣어뒀어요.

그리고 가방의 목적에 맞게끔 카메라와 렌즈를 넣어봤어요.

렌즈 마운트 한 카메라와 다른 렌즈 하나 넣어도 넉넉하네요 ㅎ

 

렌즈 분리해서 다시 넣어봤어요. 넉넉하죠?ㅎ

XF 50-140 삼각대 받침대를 분리해서 넣어보려고 했는데 크게 차이 안 나고 잘못하면 렌즈에 흠집 날 것 같네요

좋은 생각은 아닌 것 같네요.

조금 여유가 있어 보여서 다른 것들도 넣어봤어요 ㅎ

 

이번에 장만한 고독스 플래시를 넣고 XF18-55 렌즈를 바디 위에 올리니 억지로 들어가긴 하는데 추천하고 싶진 않네요.

 

흥분을 가라 앉히고 카메라를 들고 찍어봤습니다. ㅎ

가방 앞에는 지퍼가 있고 그 안에 작은 액세서리들을 넣어둘 수 있는 공간이 있어요.

지퍼 위에 로고가 있는 가죽 패치가 붙어있어요. 이 가죽 패치는 거의 모든 제품에서 볼 수 있어요

그리고 슬링백의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이 스트랩 조절 장치일 거예요. 

정말 편하기 끈 길이를 조정할 수 있어요!!!

지금은 고정되어 있는데, 저 은색 고리를 당겨서 세워주면 스트랩 조정을 쉽게 할 수 있어요

반대로 지금처럼 고정해주면 꼼짝하진 않는답니다

외부를 조금 더 보여드리면, 가운데 손에 들 수 있게 손잡이가 있어요.

좌우 카메라 스트랩이 달려있는 부분 보이시나요?

보통은 오른쪽처럼 스트랩의 남는 부분을 돌돌 말아서 넣어주면 깔끔하게 선 정리가 됩니다 :)

사진의 왼쪽에는 일부러 끈을 외부로 빼고 채결 부분 볼 수 있게 해 뒀는데, 스트랩이 위아래로 자연스럽게 움직일 수 있게 되어 있어요. 그래서 크로스로 해서 멜 수도 있고, 끈을 조정해서 웨이스트 백처럼 멜 수도 있다고 하네요.

 

가방의 아래쪽에는 앞뒤 좌우 4개의 고리가 있는데, 여기에는 안에 같이 포함되어 있는 스트랩으로 삼각대나 다른 짐을 묶어둘 수 있게 되어 있어요 주의하실 점은 똑하는 소리 나실 때까지 고리를 당겨주셔야 해요.

저는 이 고리를 잘 안쓸 것 같은데, 그래도 급할 때는 유용할 것 같습니다.

카메라 내부를 보면, 두 개의 칸막이가 있는데, 일반적인 칸막이와 달리 모양을 바꿔줄 수 있어요.

절반 정도로 접었다 펴뒀다할 수 있어요. 

그래서 공간을 더 잘 활용할 수 있어요.

그리고 상단에는 지퍼가 있는데 여기를 열어 보면 또 다른 수납공간이 나옵니다.

작은 포켓 4개가 있는데, 배터리나 메모리 카드 등을 넣는 용도로 활용할 수 있어요.

아 그리고 아까 외부 고리에 걸어주는 스트랩은 원래 여기에 들어가 있었어요.

그리고 지나칠 수 있는 공간이 있었는데요 가방 뒷면에 보면 위 사진처럼 납작한 것을 넣을 수 있는 공간이 있어요.

아마 탭이나 패드 같은 것을 넣을 공간인 것 같아요.

 

코로나 때문에 밖에 나갈 일이 없어서 한동안 박스를 열어보지도 않다가 뒤늦게 개봉했네요 ㅎ

가방을 크로스로 메어보니 편하긴 한 것 같았습니다.

아무리 좋은 가방이라고 하더라도 카메라의 무게를 가볍게 할 수는 없는 거라 장시간 메면 어깨가 조금 아플 것 같네요.

그런 면에선 10L 안사고 6L 사귈 잘한 것 같아요 ㅎ

참고로 슬링백은 3L, 6L, 10L 크기로 나오고 있어요

더 큰 장비를 들고 다니시는 분이라면 백팩을 사시는 것이 좋을 것 같은데 저처럼 카메라 하나에 렌즈 하나 정도 더 들고 다니시는 분들이라면 픽디자인 에브리데이 슬링백 괜찮을 것 같습니다 :)

아래는 peak design에서 각 사이즈별로 carry 할 수 있는 예니 참고하세요

3L SLING  6L SLING  10L SLING 
* Mirrorless camera body/lens + 1 extra prime lens
* Crop-sensor DSLR/lens + 1 extra prime lens
* DLSR camera body/lens





* Mirrorless camera body/lens + 1-2 extra lenses & accessories
* DJI Mavic drone + controller, batteries, charger
* Crop-sensor DSLR/lens + 1-2 extra lenses & accessories
* DLSR camera body/lens + 1 extra lens
Fits a full-frame DSLR + 70-200 pro lens
* Mirrorless camera body/lens + 3-4 extra lenses & accessories
* DJI Mavic drone + controller, batteries, charger
* Crop-sensor DSLR/lens + 2-3 extra lenses & accessories
* DLSR camera body/lens + 1-2 extra lens
Fits a full-frame DSLR + 70-200 pro lens + another lens and/or accessories

 

총평

소비자의 활용을 배려한 세심한 디자인에 적당한 가격, 간당한 장비로 촬영하기엔 이만한 가방이 없을 것 같습니다 :)

빠른 배송 & 배대지 없이 한국으로 다이렉트 배송되고 가격도 저렴해서 참 좋습니다. 

 

코로나만 잠잠해지면 이거 메고 열심히 사진 찍으러 나갈래요 ㅠㅠ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