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용해 보고 나서

닌텐도 스위치 링피트 2주 사용 후기

728x90

안녕하세요 지지난 주에 링피트 개봉기 올려드리고 링피트를 꾸준히 하기 시작했어요.

 

닌텐도 링피트 개봉기 및 1일 사용기

재고 부족으로 웃돈을 주고 사야 하는 웃지 못한 상황이 되었던 게임! 닌텐도 스위치 링피트가 정상적인 가격으로 내려왔어요. 그래서 큰맘먹고 주문해봤습니다. 언제나 그렇듯 내돈내산 후기

thore.tistory.com

제가 링피트를 시작하고 나니 주변 지인들이 많이 물어보더라고요

"그게 진짜 운동이 되냐?" "살은 빠졌냐?" 등등이에요 ㅎ

그래서 2주 사용한 후기 한번 올려보겠습니다 :)

닌텐도 스위치 링피트 어드벤쳐

벌써 (게임한 시간 아니고)운동한 시간이 꽤 긴 시간, 6시간 39분이나 했네요 ㅎ

칼로리 소모2,114kcal 예요 ㅎ

이 정도면 후기 써도 되겠죠?ㅎ 다른 블로그에도 개봉기는 많은데 장기간 사용한 후기가 없더라고요.

(실제 운동한 시간만 측정하기 때문에 총 소요시간보다 적게 표시되어 있어요)

저는 보통 월드 한개를 2~3일에 걸쳐서 깼는데, 하루에 한 월드씩 한다는 괴수분들도 계시네요 ㅋ

 

오늘은 어드벤처 게임 위주로 설명을 해볼게요.

월드라는 스테이지가 있고 그 안에 여러 가지 맵이 있어서 순서대로 운동을 하면서 보스(드레고)를 쓰러트리면 됩니다. 

운동은 크게 팔/다리/복부/요가 이렇게 4가지로 나눠져 있어요.

각 운동(스킬)은 운동량에 따라 공격 포인트가 달라요. (힘든 운동이 포인트도 높겠죠?ㅎ)

그래서 이 운동들을 잘 배합해서 위 화면의 아래처럼 배합해서 게임을 진행하면 됩니다.

조깅이나 스쿼트(사일런트 모드)를 하면서 앞으로 나아가다가 몬스터를 만나면 사전에 세팅해둔 운동 배합 중에서 선택해서 운동을 최대한 잘해서 이기면 됩니다.

(몬스터의 속성에 따라 효과적인 운동(스킬)이 달라서, 운동을 골고루 하게 됩니다.) 

링피트 스킬 습득

그리고 각 스킬은 레벨이 오르면서(5의 배수가 되면) 주어지기도 하고, 게임을 하며 번 돈으로 구입할 수도 있었어요.

링피트 레벨업

레벨업은 그냥 운동 열심히 하면 오릅니다 ㅎ (게임 진행 중에 경험치를 주는 아이템도 길에서 줏을 수 있습니다)

레벨 업하는 게 은근히 재미있는 요소가 돼서 한 게임 더 해야지 하게 되더라고요

링피트 맥박 측정

맵 하나를 클리어하게 되면 심박을 측정해볼 수 있어요.

(조이콘의 하단에 센서가 있는데 게임 종료 후에 거기 손을 대고 있으면 측정이 되네요)

요즘 일부러 더 힘든 운동 하나라도 더 하려고 노력하고 있어요

그래서 퇴근 심박수는 꽤 높은 편으로 나오는데 초반에는 120대도 많이 나왔어요

오늘의 운동 결과

하루 운동을 마치면 위에처럼 하루에 운동한 내용들을 정리해서 알려줘요

활동시간, 총소비 칼로리, 주행거리가 나오고 구체적으로 운동한 항목과 횟수(누적 횟수)를 보여줍니다.

다이어트 토막 지식

오늘의 운동 결과를 보고 스트레칭을 하고 나면 운동이나 다이어트와 관련된 토막 정보들을 알려줍니다.

운동 로그 관리

그 외에도 누적 운동 횟수, 일자별 운동 내역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일런트 모드

그리고 설정에 들어가면 일반모드/사일런트 모드를 바꿔줄 수 있어요

원래 조깅을 하며 뛰어야 하지만 층간 소음이 걱정되시는 분들은 사일런트 모드로 해주시면 됩니다.

점프 대신에 스쿼트로 하게 됩니다.

그리고 링콘의 힘도 조절도 여기서 가능해요

운동 부하 관리

운동부하는 얼마나 더 힘들게 운동을 할 거냐 뭐 이런 건데, 보통 초반에 시작할 때 지난번 운동부하 어땠냐 더 높여 볼지 물어봅니다. 그래서 조절할 수 있는데, 설정에 들어와서 조절할 수도 있습니다.

게임을 계속하다 보면 칭호도 부여받을 수 있어요. 본인이 진행한 운동의 횟수에 따라 "정열의 마운틴 클라이머", "일편단심 스탠딩 트위스트" 같은 칭호를 받아요. 그리고 그중에 본인이 원하는 칭호를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약혐 경계선>


운동이 되는지 물어보시는 분들이 많은데, 제가 땀 흘리는 모습을 보여드리긴 그렇고 운동하고 난 뒤에 옷의 모습을 보여드릴게요 (여러분의 두 개뿐인 안구는 소중하니까요 ㅎ)

등은 다 젖었고요, 가슴에 아디다스 트레포일 부분도 다 젖었네요 ㅋ

운동은 27분밖에 안 한 날이었어요 ( 허벅지 운동을 많이 한 날이긴 했어요) 

운동은 확실히 되는 것 같다 그렇죠?

 

총평

링피트 제대로 하면 운동이 된다 확실히!!!

자세는 누가 봐주면서 잡아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든다. 오늘은 거울 앞에서 해볼까?

다이어트는 결국 식단이 80%라고 봅니다 ㅋㅋㅋ (2주동안 체중은 500g 늘었고, 체지방율은 2% 감소했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