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쇼핑후기

닌텐도 링피트 개봉기 및 1일 사용기

728x90

재고 부족으로 웃돈을 주고 사야 하는 웃지 못한 상황이 되었던 게임!

닌텐도 스위치 링피트가 정상적인 가격으로 내려왔어요.

그래서 큰맘먹고 주문해봤습니다. 

언제나 그렇듯 내돈내산 후기입니다 :)


아...그리고 링피트는 와이프 허락 없이 샀습니다.

이 글을 와이프가 본다면 용서를 구하고, 혹시 이후 포스팅이 없다면......그동안 감사했습니다 ㅋ


언박싱(UNBOXING)

제품은 택배 박스안에 뾱뾱이로 뺑글뺑글 둘러싸여 있었어요

비닐을 벗기니 선명한 이미지가 보이네요 ㅎㅎㅎ

이 얼마나 기다렸던 순간인가!!!

박스를 열다 보니 멋진 문구가 보이네요 ㅋㅋㅋ

"근육은 평생의 파트너" 가훈으로 삼고 싶어 지네요 ㅋ

박스를 열면 타이틀이 들어있는 박스가 보여요.

타이틀이 있는 박스 아래에 링피트의 필수품인 링과 레그 스트랩이 보입니다.

안에 내용물들을 다 꺼내면 사실 별거 없어요 ㅋ

게임 타이틀과 링콘, 그리고 레그 스트랩.

 

 


사용 준비

일단 게임 타이틀을 본체에 꽂아줬어요.

실행하니 먼저 조이콘을 분리하고 어떻게 장착하는지 설명을 해줍니다.

세팅은 어렵지 않아요

아래와 같이 왼쪽 조이콘을 레그 스트랩에 오른쪽 조이콘을 링콘에 본체 접속하든 접속해주시면 됩니다.

저는 여기서 문제가 생긴게, 배터리가 완충이 안돼서 그런지 오른쪽 조이콘이 인식이 안됐어요

그래서 스위치 본체 충전을 100%까지 해보고 했으나 여전히 오른쪽 조이콘만 인식이 안됐어요.

바디에 꽂아둘때는 잘 됐는데, 분리만 하면 인식이 안돼서 어떻게 해야 하나 하고 있었어요.

해결 방법은 이번 포스팅 끝에 남겨둘게요.

 

레그 스트랩에 연결하는 화면을 캡쳐해봤는데요 어렵지 않아요.

그런데 저 같은 경우엔 조금 격하게 움직이니 스트랩이 풀리더라고요. 조금 더 타이트하게 해 주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사용기

링콘을 조이면 YES, 양쪽으로 늘리면 No 로 인식되는 것 같았어요

연령, 몸무게, 평소 운동량 등을 입력해주고 나면 기본적인 설명과 함께 시작할 수 있었어요.

그리고 여기서 실제로 뛰면서 할건지 아니면 사일런트 모드(스쾃 모드)로 할지 정할 수 있었어요.

낮에는 살짝 뛰어도 밑에 집에서 별말 안하실 것 같은데 밤에 하려면 이 기능은 필수일 것 같아요.

 

게임은 어트벤쳐, 퀵 플레이 등이 있었는데요, 저는 퀵 플레이와 어드벤처 두 가지만 해봤어요.

어드벤처는 스토리에 따라 스테이지가 진행되는 거였고, 퀵 플레이는 어디 근육 운동을 할지 본인이 선택하고 그 운동만 짧게 하는 모드였어요. 

리듬게임은 음악에 맞춰서 하는 것 같은데 나중에 해볼까봐요 ㅋ

일단 스테이지 1을 깼는데, 폼을 제대로 잡고 하려니 좀 힘드네요 ㅋ

시작하기 전에 아래 유튜버가 하는 영상 봤는데 왤케오바해 하면서 봤는데 저라고 크게 다르지 않았어요 ㅋㅋ

정말 저 여자 유튜버분이 말씀하시는 것처럼, 긍정의 에너지가 넘치는 게임내 목소리(하나만 더 따위 등)가 짜증이 나기 시작하더라고요 ㅋ

 

캡처를 어떻게 하는지 몰라서 그냥 핸드폰으로 찍었는데, 오른쪽 상단"R"버튼을 누르니 캡처가 되네요 ㅋ

보통 왼쪽 아래에 있는 버튼으로 캡쳐했는데 링핏을 하게 되면 버튼도 바뀌게 되네요.

스테이지 1을 하고 나니 이렇게 운동 결과를 보여주네요.

스테이지 하기 전에 퀵플레이도 했었는데, 맛보기로 좋은 것 같아요.

종료하려고 하는데, 이게 그냥 종료되는 게 아니네요 ㅋ

링콘을 내려놓고 스트레칭을 따로 해줘야 하네요

요건 따로 센서가 측정하지 않아서 그냥 스킵해도 상관없을 것 같은데, 그래도 운동 끝난 뒤에 스트레칭해주면 좋겠죠?

스트레칭마저 끝나니 쿨링 다운이라는 화면이 나오네요.

제 조이콘 배터리가 많이 없어서 항상 충전을 하면서 해야겠어요.

그리고 다이어트에 대한 토막상식들도 중간에 나왔어요 ㅎ

정말 고객의 건간을 생각하는 무서운 닌텐도네요 ㅎ

링피트외에도 줄넘기 게임(?)도 있으니 한번 해보셔요 :)

조이콘만으로 하기엔 살짝 허전한 것 같았는데,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조이콘을 넣을 수 있는 줄넘기도 팔길래 사서 배송 기다리고 있어요 도착하면 따로 후기 올려볼게요

 

[닌텐도 무료게임] 꿩 대신 닭 줄넘기 챌린지(Jump Rope Challenge)

몇일전에 닌텐도 스위치 링피트가 재입고 된다는 소식을 듣고 광클릭을 했지만 구매하지 못했어요 ㅠ 링피트가 원래 85,000원 정도 하는데, 재고가 없다보니 12만원 정도에 거래되는 것 같더라구

thore.tistory.com


조이콘 연결 문제 해결

기본적인 조이콘 접속 문제는 조이콘에 있는 리셋 버튼(본체와 분리 시 SL과 SR사이에 있는 버튼)을 누르시고 계시면 접속이 됩니다.

하지만 저 같은 경우엔 왼쪽은 이상 없이 접속이 되는데, 오른쪽 조이콘만 연결이 안 되고 있었어요.

그래서 여러가지 방법을 시도해봤으나 안돼서 조이콘을 새로 주문했어요 ㅠㅠ

그러고 나서 설정에 들어가서 이것저것 보다가 보니 제일 아래에 "컨트롤러와의 통신 끊기"라는 메뉴가 있더라고요.

여기 들어가서 X 누르고 있으면 컨트롤러와 접속이 끊겼어요

그리고 본체에 다시 연결하면 다시 컨트롤러와 접속이 되었어요.

그리고 지금은 이상 없이 사용 가능했어요.

 

총평

지금은 정상 가격으로 내려와서 사도 좋을 타이밍인 것 같습니다 :)

제대로 한다면 운동이 많이 될 것 같아요!!!

무슨 운동이든 꾸준히 하는 게 중요한데, 게임이라 꾸준히 할 수 있게 도와주는 것 같아서 추천하고 싶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