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용해 보고 나서

[스포주의]닌텐도 링피트 엔딩 끝판: 게임 클리어인줄 알았는데...

728x90

운동은 습관이다.

 

저는 헬창도 아니고 운동을 너무 싫어하는 사람이에요 ㅎ

그런 제가 링피트를 시작한 지 어느덧 44일이 넘었습니다.

재미있기도 하고 운동의 효과도 느껴져서 계속 꾸준하게 되더라고요 ㅎ


그리고 또다른 꾸준한 운동의 비결은 링피트 오픈 카톡방이었어요

매일 운동한 화면을 캡처해서 올리면 서로 격려하고, 또 궁금한 거 있으면 물어보고 답변하고 하거든요.

아래에 링크 올려드리니 링피트 하시면 같이 교류해요 :)

https://open.kakao.com/o/gtiXCvJb

 

함께해요 링피트

#닌텐도스위치 #링피트어드벤처 #운동 #데일리 #인증 #홈트레이닝 #수다

open.kakao.com


닌텐도 스위치 어드벤쳐 마지막 월드

전에도 말씀드렸던 것처럼 스위치에는 월드라는 개념이 있고 그 안에 여러 스테이지(코스)가 있습니다.

그리고 그 스테이지를 모두 완성하면 다음 월드로 넘어가게 됩니다.

총 23개의 월드를 마치게 되면 게임 엔딩을 볼 수 있습니다.

저는 총 44일의 시간이 걸려 이 여정을 마칠 수 있었어요.

 

월드 23 끝판대장 드래고

 

끝판대장인 드래고와의 전투가 있는데, 월드 중간중간에 드래고와의 전투처럼 쉽게 생각했다간 큰코다치겠더라고요 ㅎ

저는 게임 시간을 조금씩 늘려서 하루에 1시간씩 해왔는데, 드래고 잡을 땐 좋은 컨디션으로 하고 싶었어요

1월 11일에 엔딩을 봤어요 12일에는 링콘 배터리가 다되서 하다가 중간에 그만했었어요 ㅠ 미리 미리 충전합시다.

그래서 월드 23 마지막 스테이지를 앞두고 1시간을 안 채우고 게임을 그만두고

마지막 날에 이 스테이지를 바로 시작했었어요 ㅎ

지금도 참 현명한 선택이었다고 생각합니다 ㅎ

닌텐도 최종 보스 드래고

역시 끝판대장이라 그런지 에너지가 엄청 많았어요 ㅋ

스테터스에 있는 에너지를 5번인가 다 없애야지 되는데, 그래도 끝이 안 나더라고요 ㅠㅠ

스테터스가 다 줄어들었는데, 다른 색으로 에너지가 새롭게 여러 줄이 있었어요 마치 정신력 테스트 같았어요 ㅋ

 

한 가지 공략 팁을 드리자면, 당연히 컬러에 맞게 공격해주시면 좋고, 드링크를 활용해서 연속 공격을 많이 했어요

지금까지 드링크를 한 번도 안 마시고 (에너지드링크 제외) 하다가 막판에 그동안 모아둔 드링크들 다 쓰면서 했어요 

한 가지 스킬을 쓰고 나면 대기시간이 발생하는데 그 대기시간을 초기화해주는 드링크도 있으니 활용하세요.

(이 좋은걸 그동안 왜 안 썼을까ㅋ)

마지막 발알하는 드래고

에너지가 0이 되니 그때서야 복근, 팔, 다리의 각종 버티기를 하고 나니 드디어 드래고가 쓰러지네요!!!

아 이제 끝인가 보다 했는데...

어둠의 오라에 싸이며 드래고가 부활하네요 ㅋㅋㅋ

아 정말 드래고만 잡는데만 25분 정도 걸렸던 것 같아요 

어둠의 오라에 휩싸인 드래고

어둠의 오라에 싸인 드래고는 종목 없이 공격해야 했어요.

마지막 카운터를 날리자 드디어 게임이 끝나네요

마지막 어택에 쓰러지는 드래고

Win 이 글자가 나오는데 이 세 글자가 진짜 그동안의 노력의 보상인 것 같았어요 ㅎ

어둠의 오라가 물러가며 드래고는 정상으로 돌아오게 됩니다.

닌텐도 스위치 월드 23 끝

드래고가 쿨하게 한마디 하는 게 엔딩입니다 ㅋ

닌텐도 스위치 엔딩

엔딩 크래딧이 올라가고 게임이 끝났습니다 ㅎ

Thank you for exercising!!!

그리고 나서는 그동안 운동한 것들 정리해줍니다.

 

게임 소요시간

닌텐도 스위치 어드벤쳐 총 소요시간 33시간 24분 54초

44일 동안 했지만 초반에는 30분만 하고 힘들어서 쉬었는데, 나중에는 체력도 생기고 해서 적응도 돼서 한 시간씩 했어요.

게임이 무슨 운동이 되겠냐라고 할지 모르겠지만, 직접 해보지 않으면 알 수가 없어요 ㅋ

그리고 실제 게임한 시간은 X1.5 정도는 해야 할 거예요.

은근 선택해야 하고 말이 나오거나 화면 넘어가는 시간이 많이 걸리더라고요.

링피트에서 한 시간 운동했다고 표시되면, 갤럭시워치에 운동한 시간보면 한시간 반 정도 했더라고요.

딱 운동만 하려면 커스텀을 해서 하면 좋을 것 같은데, 저는 뭔가 성취감 같은 게 적더라고요

그래서 어드벤처를 계속 해왔어요.

 

총 소요 칼로리

총 소요 칼로리 10,775.53kcal 

14일째가 2,114kcal였는데 확실히 가속도가 붙나 보네요.

44일 동안 총 10,775kcal 소비면, 밥이 20그릇은 되겠네요 ㅎ

그런데 식단을 안 했더니 체중은 거의 변화가 없네요 ㅠㅠ

 

대신 눈바디는 확실히 변한 게 느껴져요

스쿼트를 많이 해서 다리에 근육이 보이고, 가슴 근육도 아주 조금 생겼네요 ㅎ

그런데 가슴이랑 배 근육은 아직 지방에 둘러싸여 있어서 만져봐야 느껴지네요 ㅋ

엑스트라 피트니스 할 때는 식단도 병행해볼까 봐요 ㅠ

뭔가 드라마틱한 숫자적인 변화가 있어야 할 텐데 말이죠 ㅠ

 

기타 수치들

총 달린 거리는 95.62km 링콘을 조인 횟수(이건 왜 나오는지 모르겠음)는 31,820회

같이 스트레칭을 한 리브리씨도 수고했습니다 ㅎ

어드벤처 끝났으니 이제는 커스텀 모드로 하라는 줄 알았는데...

새로운 월드를 할 수 있다고 하네요 ㅋ

이게 끝난 게 끝난게 아니라는 말들이 이 말이었군요 ㅋ

 

어드벤처를 종료하고 다시 시작해봤습니다.

월드 선택에서 새로운 월드를 선택할 수 있다고 하네요.

그래서 엑스트라 피트니스라고 해서 새로운 월드를 시작했습니다 ㅠ

 

원래 기존 월드랑 비슷한데, 추가 미션들은 없네요.

아래 화면처럼 원래 미션에는 타운 미션이라는 게 있어서 코스를 컴플리트 하면, 조금 높은 기준을 주고 그걸 달성하면 보너스 아이템들을 주거든요.

 

다음 포스팅에 올릴 건데, 저는 이 미션들이 은근이 어렵더라고요. 

그래서 100% 안된 월드들이 아직 좀 남아 있어요 ㅠ

엑스트라도 좀 더 해보고 다시 와서 컴플리트 못한 미션들을 종료해보겠습니다 :)

엔딩을 봤지만 엑스트라에서 새롭게 시작하는 마음으로 운동해보겠습니다!

 

지금까지 하면서 작은 팁들은 따로 정리해서 포스팅해보겠습니다 :)

링피트에 쓰여있던 문구로 오늘 포스팅 마무리하겠습니다 :)

근육은 평생의 파트너!!!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