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어보고 나서

정동설렁탕 다녀왔습니다.

728x90
 

초록으로 옷입은 돈의문 박물관 마을

안녕하세요 지난주에 다녀온 돈의문 박물관 마을 후기 올려보겠습니다. 돈의문 박물관 마을은 원래 있는 곳인데, 이번에 도시 녹화 사업으로 수직 정원을 설치했다고 하네요. 서울 시민 기자 취

thore.tistory.com

돈의문 박물관 마을을 돌아보고, 저녁을 먹으려고 근처 식당들에 갔습니다.

그런데 하나 같이 다들 문을 일찍 닫더라구요

그러다 들어간 식당에서 이모님 짐싸시다 말고 밥 팔아주셔서 감사해서 후기 올려봅니다 ㅋㅋㅋ

위치는 돈의문 박물관 마을 건너편에 골목에 있었어요.

지하에 있어서 좁은 계단으로 내려가야 했어요.

계단으로 내려가면 띵동하면서 소리가 나네요  입구에 센서가 있나봐요 ㅎ

계단을 내려가는데 구수한 곰탕 냄새가 코와 제 위를 자극했어요.

찐한 향이 어릴때 집에서 곰탕 끓일때 나는 냄새 같아서 더 배고파 졌어요. 

사진 찍은 시간을 지금 보니 9시 30분이었네요. 시간이 늦긴 많이 늦었네요.

매장은 이런 느낌으로 그냥 평범한 식당이었어요.

다른 분들 블로그 올리신 사진 보니 아마도 리모델링한 것 같았어요

얼마전에 새로 산 식탁과 의자 같았어요

메뉴는 꼬리곰탕 부터 설렁탕까지 푹 고아낸 것들이 많았어요.

안주도 있는 걸봐선 가끔 술자리도 하나보네요.

벽에는 이쁜 그림이 걸려있었어요 :)

살짝 안어울린다는 느낌도 있었는데, 그래도 이뻐보였어요

물은 이런 스뎅으로된 통에 보리차를 차게해서 내어 주셨어요.

시원하게 물 한잔하고 설렁탕을 주문했습니다.

늦은 시간이라 자극적인 음식보단 설렁탕이 좋아보였어요

설렁탕은 주문하고 거의 5분만에 나온것 같아요 ㅎ

나왔는데도 부글부글 끓고 있었어요 

접시에 총각 김치랑, 배추김치를 덜어 먹게 되어 있었어요.

같이 나온 가지 볶음은 부드러우면서 짭쪼름한게 맛있었어요.

총각김치도 마침 적당히 익어서 시원하게 맛있었어요.

배가 너무 고파서 뜨거운데도 5분만에 다 먹었어요 ㅋㅋㅋ

너무 배가 고팠던 타이밍에 먹었던 터라 객관적인 맛의 평가는 어려울것 같네요

한마디로 평하면, 어릴때 집에서 먹던 곰국 국물에 고기가 들어간 것 같았어요.

보통 곰탕집에 맛 내려고 이것 저것 다른 것 넣는데, 그렇게 안하고 푹 고아서 약간은 심심하지만 건강하게 만든 느낌이었어요.

 

총평

반찬들이 적당히 간이 되서 설렁탕이랑 먹기 좋은 집입니다.

지하에 있다 보니 냄새가 잘 안빠지는 느낌이었어요. 그래서 지하에 내려가면 곰탕 냄새를 마음 껏 마실수 있습니다 ㅎ

다른 걸 넣기보단 곰국을 푹 고아낸 맛이었어요. 어렸을때 집에서 먹던 곰탕 생각이 났습니다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