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쇼핑후기

블랙앤데커 에어 써큘레이터(BXEF1901-A) 구매했습니다.

728x90

안녕하세요

매번 G마켓 빅스마일데이를 하면 가전 제품을 하나씩 사게 되네요 ㅎ

식기세척기도 사고 전기밥솥도 빅스마일데이때 장만했어요 ㅎ

이번 G마켓 빅스마일데이 쿠폰을 써서 블랙앤데커 써큘레이터를 구매했습니다.

 

일단 써큘레이터를 잘 모르시는 분들께 간단히 말씀드리면 공기를 순환시켜서 에어컨 사용시 실내 온도 전체를 빨리 낮춰주는 용도나 환기 시켜주는 용도로 많이 사용하세요. 직접적으로 바람을 바로 불어주는 선풍기와는 조금 다른 용도입니다. 그래서 바람을 일으키는 날개가 일반적인 선풍기보다 지름이 조금 작습니다. 대신 바람을 발생시키는 통이 길어서 바람을 멀리까지 전달시키는 구조로 되어 있어요.

써큘레이터에도 보네이도라는 유명한 브랜드가 있어요. 

아래표와 같이 제품들 용도에 따라 다양한 선택 옵션이 있어요. 

그래서 용도에 따라 제품을 구매하면 되는데, 가격이 생각했던 것보다는 조금 있었어요.

 블랙앤데커는 드릴등 전동 공구로 유명한 회사인데, 우리에게는 호르라기 청소기로 더 유명한 것 같아요. 저도 몇년때 호르라기 청소기 쓰고 있는데, 꽤 만족하는 편이라 써큘레이터도 믿고 구매했습니다 :) 

주문은 19일에 했고 상품은 21일에 수령했습니다. 

겉박스는 따로 업고 제품 박스에 송장 붙어서 배송이 왔어요. 그래서 박스는 조금 지저분했어요.

아래 사진보시면 박스 상단이 찍혀서 손상이 있는데, 다행히 스티로폼만 손상되고 제품에는 문제가 없었어요.

스티커를 제거하고, 박스 개봉했습니다 :)

제품로고부터 눈에 확들어오네요

요런 제품들은 뒤집어서 박스를 천천히 빼주시면 됩니다

아래 사진처럼요 :)

스티로폼을 분리했어요.

설명서와 리모컨이 있어요. 

보통 설명서 안읽어보는데, 이건 한번 읽어봤어요

리모컨은 사용시제거라는 플라스틱을 제거하셔야 사용할 수 있어요.

바람 세기 조절할때, 리모컨으로는 강하게(+)와 약하게(-) 두가지로 조절이 가능합니다. 

써큘레이터 자체 바람 조절할때는 강하게(+)로만 조절할 수 있어서 리모컨이 없었으면 불편할 뻔했네요. 

리모컨은 써큘레이터 뒷편에 보관할 수 있게 되어 있었어요.

전면에 있는 화면을 보면 현재 온도가 나오고 아래있는 것들은 버튼이예요.

버튼은 왼쪽에서부터 좌우 회전 On/Off, 상하 회전 On/Off, 바람세기, 타이머, 바람모드, 전원입니다.

타이머는 30분단위로 설정할 수 있고, 최대 7시간 30분까지 설정할 수 있다고 하네요.

일단 전원을 켜면 일반풍의 가장 약한 바람세기로 켜졌어요 

일반풍외에도 자연풍 수면풍 에코풍이 있었어요.

자연풍은 바람의 강도를 강하게 약하게 반복하고, 수면풍은 자연풍과 비슷한데 바람세기가 약한 편이었어요.

에코풍은 주변온도를 인식해서 작동하는데 온도를 조금 높게 인식해서인지 바람 세기가 제법 강하게 되네요.

(온도를 실제보다 조금 더 높게 인식하던데, 왜 그런지 궁금하네요, 뽑기 잘못한걸까요?)

좌우 상하 최대각은 아래와 같았어요.

상하로는 거의 270도로 바람을 보낼수 있었어요. (90고 각도로 회전했어요)

좌우로는 약 60도 범위로 움직일 수 있었어요.

소리는 바람세기에 따라 좀 달랐는데, 동영상으로 한번 담아봤습니다 :)

저는 바람 소리보다는 버튼 누를때 삐 소리가 귀에 더 거슬리더라구요.

 

먼저 좌우 위아래 회전하는 각도로 보여드릴게요

영상에서 보시면 아시겠지만 제 손이 닫는 거리에서 촬영한거라 실사용때보다 소리가 조금 더 크게 느껴질수도 있어요.

아래 영상은 바람세기를 강하게 했을때 소리를 한번 들어보려고 찍어봤습니다.

영상에서 보시는 것처럼 바람 세기는 버튼을 누른다고 바로 바뀌지 않고 조금 랙이 있는 것 같았어요

수면풍으로도 바람 세기 조절해봤는데, 수면풍은 바람세기는 변하지 않는 것 같았어요

끝으로 써큘레이터 뒤에 손잡이가 있어서 이동할때 편하게 이동할 수 있었어요.

 

총평

모터제품이라 블랙앤데커로 믿고 구매했어요. 

에어컨이 안방에만 있어서 써큘레이터 하나 사야지 벼르고 있었는데, 저희는 이걸로 올 여름 준비 끝입니다 :)

BXEF1902-A가 조금 더 싸서 그걸 살까했는데, 소비전력이 더 커서 BXEF1901-A로 선택했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