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쇼핑후기

자라 온라인 쇼핑과 택배 반품 처음 해봤습니다.

728x90

코로나로 재택근무할때 자라에서 옷을 좀 구입했습니다.

작년에도 자라 쇼핑하고 올렸던 것 같은데 올해도 샀네요

 

자라(ZARA) 세일, 주문한 택배 왔어요 :)

지난 글에서 자라 세일한다고 알려드렸는데 저도 급하게 주문하고 기다렸는데, 20일 주문한 게 22일 출발 25일 도착했습니다. 주말 낀 거 포함하면 나쁘지 않네요. 그리고 25일 추가 주문하게 27일 도착했어요. 택..

thore.tistory.com

이번이 조금 틀리다면 아들 옷도 같이 샀습니다 :)

그리고 택배로 반품을 진행해봤습니다 ㅎ

(전에는 늘 회사 근처 오프라인 매장에서 반품을 했었어요.)

일단 박스가 왔는데, 와 이건 무슨 라면 박스보다 크네요 ㅎ

제가 많이 사긴 많이 샀나봅니다.

아들꺼랑 제꺼랑 해서 16장을 구매했네요 ㅎ

위 사진에 참조 뒤에 숫자로 나와있는데 그걸로 자라 홈페이지에서 조회하시면 제품 바로 확인 가능하세요.

아래에도 제품명을 쓰면 뒤에 숫자로 표시해뒀으니 혹시 관심 있으시면 활용하세요 (혹시 궁금하시다면요)

 

그럼 박스 개봉해보겠습니다.

비닐포장 하나 없이 종이가 있고, 안에 옷이 차곡 차곡 개어진 것이 꼭 서랍장을 연것 같네요.

제일 처음 나온건 아들 주려고산 노란 러버라이크 패딩(0179270230008) 입니다.

말이 패딩이지 얇은 점퍼구요 색상이 이뻐서 샀는데, 온라인으로 보던것보단 살짝 탁한 색상이네요

그래도 아들이 좋아하니 반품하지 않기로 했어요. 올 가을에 입히면 맞을 것 같네요 ㅎ

코로나 기간 동안 먹기만 했는지 저희 아들은 살이 쪘네요 ㅠㅠ

아들아 아빠처럼 나중에 살뺀다고 고생하지 말고 적당히 좀 먹어 ㅠㅠ 요즘은 니가 아빠보다 더 많이 먹는 것 같아 ㅋ

제가 온라인에서 본 이미지는 이런 느낌이었는데 좀 다르긴한데, 뭐 난 항상 다르니깐 ㅋ

아들 옷 밑에는 제 점퍼가 있네요 ㅎ

포켓 투톤 점퍼(0110540150505)였는데, 사이즈가 XL했더니 커서 L도 주문하기로 했어요 

사실 이거 모델이 입은거 보고 이뻐서 주문하면서 다른 제품들도 샀어요.

색상 톤은 모니터에서 보던 것이랑 조금 틀렸는데, 그래도 이뻤어요 ㅎ

L사이즈 택배 온게 맞아서 회사에 입고 갔더니 사람들이 다 이쁘다고 했어요 ㅎ

 

그외에 다른 옷들도 다 꺼내서 입어보고 한 작은거 주문했어요 

살을 빼니 주문하는 옷 사이즈가 틀려지고 선택의 폭이 넓어지네요 ㅋ

다이어트를 계속해야 하는 이유가 생기네요 ㅎ

신발장 앞에서 옷들을 하나씩 다 꺼내서 입어 보고 사진 찍어서 와이프의 컨펌을 기다렸습니다 ㅋ

와이프 허락 없이 아들꺼까지 제가 다 주문한거였거든요 ㅋ

제 옷들은 점퍼랑 티하나, 바지하나 빼고 다 반품했어요. 이제 좀 나이에 맞게 옷을 입으라네요 ㅠ

스포티 포켓 팬츠(0387667192208)와 컬러 블록 티셔츠(0488968025109)

아들 옷 입혀서 사진 보내니 와이프가 저보고 대단하다네요 ㅋ

아들이 옷 갈아입는 거 엄청 싫어하는데 이걸 다 입혔다 벗겼다 하면서 사진 찍어보내니까요 ㅋㅋㅋ

아마 아빠라 가능했나봅니다 ㅎ

플록 포레스트 티셔츠(0480567632308), 플래닛 프린트 티셔츠(0480567725108), TRAVEL 플록 티셔츠(0480567542008)

아들 옷은 지난번에 살때 딱 맞는 사이즈 샀더니 머리가 안들어가서 반품했던 않좋은 기억이 있었어요.

그래서 이번에는 한사이즈 크게 주문했더니 옷이 다 크네요 ㅠ (6세한테 8세 옷을 입혔으니 ㅠㅠ)

그래서 다시 한사이즈 작은 옷으로 주문했더니 다 맞았어요 ㅋㅋㅋ

그 옷만 머리가 작게 나온걸로 ㅎㅎㅎ


자 이번 포스팅을 쓴 이유, 온라인 반품하는 법을 알려드릴게요 :)

먼저 자라 홈페이지에서 내계정으로 들어가셔서, 주문 및 반품으로 들어갈게요

내 계정은 오른쪽 상단에 본인의 이름이 보이실텐데 클릭하시면 되세요.

 

 반품을 진행하실 주문번호를 선택(상세 정보 보기) 하시면 제품 주문 내역을 확인하실수 있으세요.

그 페이지 제일 아래로 가시면 환불이라는 버튼이 보이실 거예요.

환불 버튼을 누르시면 새로운 팝업 창이 뜨고 환불을 할 아이템을 선택할 수 있는 라디오버튼들이 생깁니다.

반품 하실 제품들을 선택, 선택하셔서 제일 밑에 있는 계속이라는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택배 반품(Home return) 진행하는 것에 클릭하고 계속 버튼을 누르시면 택배 기사님이 1~2일 이내에 오셔서 가져가시게 됩니다.

단 여기서 제일 중요한 건 반품을 하실때 주문 건별로 박스에 싸서 보내셔야 해요.

저 같은 경우는 1차(주문번호 52050780164)로 주문을 하고 사이즈 교환이 필요한 제품들을 2차(주문번호 52054002014)에 다시 주문했어요.

2차로 사이즈 교환을 했는데도, 핏이 맘에 안들어 반품을 한 제품이 있어서 1차 반품 제품과 함께 반품을 했더니 1차 주문건만 반품 처리되더라구요.

그래서 contact.kr@zara.com 주문 번호와 제품을 번호를 따로 메일 보내서 처리를 했었어요.

1차 반품건은 택배 보내고 바로 처리되었는데, 2차 주문해서 반품 한건은 1주일 더 소요 됐었어요

아래 메일 보시면 4/22 반품 신청했고, 4/23 픽업해서 4/24에 1차 반품 제품 반품 및 환불이 이루어 졌어요.

엄청 빠른 처리속도를 보여주는데, 2차 제품이 하나 빠진걸 알고 4/24에 누락된 건에 대해서 메일 드렸더니 4/28에 2차 주문건 반품도 처리 되었어요.

전 반품할때 좋았던게, Zara에서 반품수락을 하게 되면 메일에 어떤 제품을 반품하는지 보여주는데 이미지별로 리스트를 보여주더라구요. 주문할때와 마찬가지로요.

사실 품번이나 품명은 판매자 기준이고, 구매자 입장에서는 이미지로 보는게 좋은데 이렇게 이미지로 보여준다니 고객을 생각하는 마음이라 좋더라구요 ㅎ 

환불이 종료 되면, 위에서 보여드렸던 환불 페이지에서 어떤 제품이 환불(교환완료 표시)되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상 자라 온라인 쇼핑 언박싱 및 택배 반품 방법과 주의사항 알려드렸습니다 :)

 

총평

코로나 때문에 비대면 쇼핑을 선호하는데, 반품도 무료(49900원 이상 구매시)니 한번 이용해보세요 :)

"Summer is comming!" 여름 옷들도 미리 준비하셔요

택배 반품시에는 꼭 주문번호별로 반품하세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