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용해 보고 나서

국회의원 선거가 눈앞이네요 지역구 후보자들은 확인해보셨어요?

728x90

코로나 때문에 선거 시즌 느낌도 안나네요

그래도 각당 선거 후보자들의 등록이 완료(3/27)되었습니다.

이번 선거는 특별히 만 18세부터 투표를 할 수 있는 선거이다 보니

그들에게 첫 선거에 어떻게 임해야 하는지에 대해서 한번 잘 써내려가보겠습니다 :)

선거 일정

지난 지방선거때도 공보물 오고 나서 읽어보고 투표를 했었는데, 이번에는 조금 더 적극적으로 투표를 해야겠다는 생각이 됐어요. 특히 지난 지방 선거땐 뽑아야 하는 사람이 너무 많아서 공부할 시간이 모자라더라구요.

그래서 이번엔 미리 후보자들과 공약에 대해서 공부해보고 싶었어요.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선거통계시스템

제21대 국회의원선거 닫기 후보자 검색 사전투표소 검색 내 선거구 검색

info.nec.go.kr

 

지역구 확인

 

일단 제가 투표할 지역구를 살펴봤어요.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선거 통계시스템(http://info.nec.go.kr/)에 들어가면 "기본현황">"선거구 및 읍면동현황"를 클릭하셔서 국회의원선거 클릭하고 제가 사는 서울 특별시 선택해서 검색했습니다.

아래 읍면동 리스트가 쫙나오더라구요 ㅎ (Ctrl+F 해서 검색했습니다ㅎ)

조금 귀찮긴한데, 이렇게 선거구명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의 선거구는 강남구병이었어요 ㅎ


후보자 확인

 

지역구를 확인하셨으면, 이제 후보자 명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메인 화면에서 "후보자"> "후보자 명부"로 가서 시, 선거구를 선택 후 검색하면 후보자들을 볼수 있습니다.

아래에 후보자 리스트에 후보자 명을 클릭하면 해당 후보자들의 정보를 볼수 있습니다.

혹시 몰라서 후보자들 안보이게 블러 처리했어요 ㅎ

리스트에 후보자 성명을 클릭하면, 아래 화면과 같은 팝업화면이 뜨고, 해당 후보의 재산, 병역의무, 학력, 전과등의 정보들을 조회해 볼수 있어요. (이런건 정보들은 선거 공부물에 안나오지 않나요?)

이런식으로 이 사람이 어떤 사람인지 볼수 있는 것 같아요

 

저희 지역구에는 하버드 출신인 후보자도 있고, 땅이 몇만평 되시는 부동산 부자도 있으시고, 군대 갔다오신 여성분도 계시네요 ㅎ

전과 내역도 볼수 있는데, 다행히 전과들은 없으시네요 ㅎ

이번 국회의원 후보들 중에서 음주운전을 비롯해서 다양한 범죄자들이 있다고 하니 한번 확인해보세요 ㅎ

과거에 민주화 운동하시다 전과가 남으신 분들이야 어쩔수 없는데,

그외에 다른 범법 행위를 하시분들은 국민의 대표가 될 수 있을까 의문이 드네요.

 

그리고 저희 지역구 후보들은 세금 체납하신 분들이 있더라구요

그러다가 선거 앞두고 내신 것 같은 분들도 있던데, 참 한심스럽네요.

재산도 많으신 분들이 세금도 안내시면서 국민의 대표가 되려고 하신다니 참...

 

투표를 할때는 메세지도 봐야하고 메신저도 봐야하고 전략도 봐야한다는데, 추상적이긴 하지만 메신저는 대충은 어떤지 알겠더라구요

하지만 아직 선거 공약들은 확인할 수 없네요. 아마 조만간 공약들로 홍보를 시작하지 않을까 싶네요.

지역구 후보들은 이렇게 조회 가능했습니다 :)


비례대표 후보자들 한번 보려고 클릭했다가 깜짝 놀랐어요 ㅋ

무려 당이 51개나 됩니다 ㄷㄷㄷ

요건 본인이 관심 있는 당위주로 보시면 될것 같습니다 ㅎ

어떤 당들은 아직 후보들이 등록이 안되어 있네요.

 

이상 국회의원 후보자들 확인하는 방법 알려 드렸습니다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