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용해 보고 나서

우버(Uber) 택시 무료로 사용해보셨어요?

728x90

몇일전에 우버에서 메일이 왔었어요

우버를 한번도 이용해 보지 않은 고객에게만 주어지는 2차례 무료 쿠폰이네요(15,000원한정)

회사분들하고 이야기하는데, 해외에서 이용하신분들도 쿠폰을 못받았다고 하네요

아마 해외 포함해서 한번도 이용안해본 사람들에게 주는 것 같아요.

쿠폰을 등록하면 아래화면과 같이 확인할 수 있어요

기본적으로 택시를 콜하는 방법은 여타 택시들과 동일합니다.

우선 현재 위치, 목적지, 그리고 택시의 종류를 선택하면 됩니다.

 

DDP촬영 후에 집으로 돌아가는 길에 우버 택시 콜을 해봤습니다.

택시를 콜하면 주변에 있는 택시에게 먼저 콜이 가는 것 같았어요

택시가 동의할때까지 기다리다가, 거절하면 다른 택시에게 콜이 가는것 같아요.

그러면 화면에 몇분뒤에 내가 있는 곳에 도착하는지, 그리고 최종 목적지에 몇분에 도착하는지 표시가 됩니다.

우버이츠를 써봤을때도 좋았던 부분인데, 현재 택시가 어디에 있는지 화면에서 보여줍니다.

 

택시를 탄 후에 자신의 위치 및 여정을 공유할 수 있었어요.

지인들에게 무료쿠폰 발송할 수 있게 되어 있네요.

택시 내릴때 기사님께 말씀드리고 사진을 찍어봤는데, 기사님 핸드폰 결제화면이 잘 안보이네요.

요금은 기사님이 가지고 계신 핸드폰 앱에 결제할 금액을 입력하시면, 쿠폰금액 처리됩니다.

그러면 쿠폰금액 제외하고 카드나 현금으로 기사님께 결제하면 됩니다.

이 부분은 일단 택시앱에 비해서는 조금 불편하긴합니다.

제가 탑승한 기사님이 자기가 조금 불편하면 되니깐 괜찮다고 하셨어요(대인배 기사님!!!)

기사님께 5별 드렸어요. 기사님 얼굴 지켜드림 ㅎ

택시를 내리고 나면 탑승했던 기사님에 대한 평가를 할수 있는데, 위에 9가지 이모티콘을 선택하고 메세지도 남길 수 있었어요. 

앱이라고 하면 비인간적이라고 느껴질수 있는데, 이렇게 소통(한방향이지만) 할수 있다는게 신선했어요.

보통 뭔가 불편해도 뭐가 불편한지 말할 수 없는데, 이렇게 하니 참 만족도가 높았어요.

그리고 나중에 이 기사님은 다른 택시앱은 안쓰고 우버만 쓰신다고 하시더라구요

그런 이유가 우버 같은 경우엔 어디로 가시는지가 안나온다고 하더라구요 (역시 대인배 기사님!!!)

승객이 탑승한 이후에 목적지가 앱에 떠서 가신다고 하는데, 이런 점도 너무 좋았어요

택시는 12,400원 나왔는데, 기사님이 길을 잘못들어서 조금 돌아와서 1,000원 빼주셔서 11,400원 결제해야 하는데, 쿠폰 금액 제외하니 공짜 ㅎ

 

총평

택시 승차거부하지 않은 앱이라 좋네요

택시 하차후에 기사님을 구체적으로 평가할수 있는 부분도 좋네요

(우버는 뱃지 같은 게 쌓이더라구요. 아마 그런거 때문에 있는 것 같아요.)

한가지 아쉬운 점은 아직 우버를 하시는 택시가 많이 없어서 콜이 많이 없어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