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용해 보고 나서

알리가 변했어요. aliexpress 직구 제품 사용 후기

728x90

안녕하세요

지난번 광군제 때 쇼핑한 물건들이 하나씩 도착하고 있어 후기를 올려봅니다.

비싼 건 구매한 게 하나도 없는데, 이것 저것 담다 보니 금액이 꽤 됐어요ㅠㅠ

 

1. 후지필름 카메라 병용 배터리 NP-W126S: BATMAX 제품 

후지필름 정품 배터리는 한 개에 7만 원을 넘어가는 끔찍한 가격입니다.

물론 제가 쓰는 T30에는 C-Type으로 보조배터리로 촬영을 할 수도 있지만,

아무래도 촬영에 방해가 돼서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충전기에 배터리가 4개해도 무려 $24.69 밖에 안 하더라고요

후기를 찾아보니, 저처럼 4개를 샀는데 한 개는 안되너라 이런 후기도 있었어요.

그래도 4개 중에 3개나 되는구나 하는 심정으로 구입을 하게 되었습니다 ㅎ

조그만 박스 안에 배터리 4개와 충전기가 다 들어있어서 다른 물건인 줄 알았는데, 열어보니 맞네요 ㅎ

포장을 다 벗겨봤어요 ㅎ

저는 2개만 쓰고 나머지 두 개는 조금 지나면 쓰려고 다시 박스 안에 넣어뒀어요 ㅎ

Test 해봤는데, 문제없이 작동되네요

다른 분들 이야기 들어보니 부풀어 오르는 현상이 있을 수 있으니 조심하라고 하더라고요

카메라 안에서 부풀어 오르면 빠지지도 않고 수리도 안된다(?)는 소리를 들어서 걱정도 됩니다

뭐 갑자기 부풀어 보르기보단 조금씩 오를 거라고 믿고(?) 충전은 꼭 충전기를 통해서 하려고 해요 ㅎ

그런데, 단 한 번의 사용이 끝났는데 벌써 충전 핀 하나가 들어갔다가 나오지 않네요.

알리의 악명 높은 AS를 경험해봤기에 흥분해서 판매자에게 말도 안 되는 영어로 막썼어요 ㅋㅋㅋ

처음엔 2불만 환불해준다고 하길래, 어이없어하다가 그냥 새 거 하나 보내줘 했더니 보내준다고 하네요 ㅎㅎㅎ

우리 알리가 변했어요 ㅎㅎㅎ

 

 

 

2. C-Type cable: Baseus

케이블은 보조 배터리 충전용으로 많이 쓰는데, 쓰다 보면 고장 나거나 잃어버릴 때가 있어서 소모품으로 샀어요.

기존에 쓰던 제품은 차에 넣어두고, 새로 산 제품들을 들고 다니고 있는데 아직까진 괜찮은 것 같습니다. 

포장은 이렇게 되어 있었어요. 

열어보고 살짝 놀란 게, 케이블 타이가 들어있네요.

아래에 보여드릴 텐데 전 케이블 타이를 따로 샀거든요 ㅠㅠ

이렇게 들어있는 줄 알았으면 안 사도 될걸 ㅠㅠ

케이블은 페브릭으로 덮여 있었고, 너무 약하지 않아서 괜찮은 것 같아요.

 

3. 외장하드용 USBCable, Cable 타이: Ugreen

USB 케이블은 생각보다 두껍네요. 

하드 살 때 들어있던 케이블들이 약해서 그런지 오래 쓰지도 않았는데, 연결이 됐다 끊겼다 돼서 새로 장만했어요.

케이블 두께도 기존 것보다 많이 두꺼워서 잘 쓰고 있습니다.

케이블 타이는 한 개씩 각개 포장이 되어 있네요

긴 전선이나 안 쓰는 전원선 같은 것들 정리할 때도 좋은 것 같아요.

 

4. CF card adapter

누가 안 쓰시는 니콘 카메라를 선물로 주셨는데 CF카드가 너무 비싸서 알아보다가 어뎁터를 쓰면 마이크로 SD카드와 호환이 된다고 해서 샀어요.

도착해서 기쁜 마음으로 꽂아서 카메라에 연결해봤는데, 카메라에 계속 CHA 에러 메시지가 뜨면서 인식이 안되네요.

다른 블로그에 있는 해결 방법도 해봤는데 안 되는 것 같아요 ㅠㅠ

AS 받아야 하나? 이거 팔아도 10만 원도 못 받을 것 같은데 수리하는데 5만 원 넘을 것 같고...

고민이 되네요.

https://blog.naver.com/likearollingstone/220971424309

 

CHA 에러 발생 원인, 대처방안

사진을 찍다가 보면 CHA 라는 메시지가 뜨면서 저장이 안되는 경우가 있다. SLRCLUB을 검색해 보...

blog.naver.com

 

 

 

5. TYPE C To HDMI

핸드폰 등 C-TYPE 제품을 HDMI로 연결해주는 제품이에요. 

원래는 장인 장모님 드리려고 샀으나 필요가 없어졌다고 해서 그냥 책상 위에 놓여 있네요 ㅋ

선은 박스에 있는 핏빛 같은 빨간색보다는 선홍색 같았어요

저는 중간에 스위치를 하나 쓰고 있어요. 꽂았다 뺐다하기 귀찮아서 그냥 다 연결해 놓고 쓰고 있어요

하나는 XBOX, 하나는 닌텐도 스위치를 연결해서 쓰고 있어요 

(누가 보면 게임 덕후라고 하겠네요 ㅋ)

사진이나 동영상들은 틀어봤는데 잘 나와서 깜놀.

사진 찍어보려고 했더니 무한 화면 생성되네요 ㅋ 

그런데 세로줄들은 뭘까요? 사진이나 동영상 볼 땐 문제없었으니 문제없는 걸로...

가로보기를 하고 핸드폰으로 가로로 눞히면 TV도 가로 보기로 전환되네요

 

이상 알리에서 구매한 제품중 현재까지 도착해서 사용한 제품들 후기였습니다 :)

다음에는 아마존에서 구매한 제품 후기 올려볼게요 :)

 

총평

예전에 알던 잊힐 때쯤 도착한다던 알리가 아니다

( 하지만 아직 배송 안된 제품 3건 있습니다. 작년에는 3개월 걸렸어요ㅋ)

비싼 전자제품 말고는 사볼만한듯합니다.

Baseus나 Ugreen같이 어느 정도 품질이 보증된 브랜드들도 있어 그런 제품 위주로 구매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