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서 보고 먹고 듣고 느끼고 나서/바다 건너 멀리

[강추] 저렴하고 건강한 무한리필 식당 다녀왔습니다. 가양 칼국수

728x90

무한 리필하면 보통 싸고 양 많은 것을 표방하다 보니 과연 좋은 재료를 썼을까 하는 의구심이 들게 마련이죠.

하지만 여기만큼은 그런 생각 안 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제가 방문한 곳은 가양 칼국수 버섯 매운탕집입니다.

전화번호: 02-784-0409

주소: 여의도동 43-3 홍우빌딩 지하 1층

영업시간: 매일 11:30 - 21:30

 

지하 1층으로 내려오면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었어요

매장 앞에는 온갖 TV, 신문 등에 나온 것을 스크랩해둔 것들이 있어요.

일본 잡지에도 나온 것 같네요. 참 많이 알려진 곳인 것 같았습니다.

포스팅하려고 검색해보니 다른 블로거 후기들도 엄청 많았었어요.

 

일단 매장 안 모습 보여드릴게요. 

꽤 넓은 공간에 좌식으로 드실 수 있는 공간과 식탁에 앉아서 드실 수도 있습니다.

가운데는 부엌이 있는데, 재료들은 준비해서 셀프바에 세팅해주시고 계셨어요.

드시다가 부족한 것이 있으면 여기 셀프바에서 가져가셔서 추가하시는 시스템이었어요.

아래 메뉴가 나와있네요.

간단하게 11,000원을 내시면, 버섯, 야채, 면, 밥 다 무료로 추가가 가능합니다.

 

셀프바 사진을 보여드리면, 아래와 칼국수 면 같이 그릇에 준비해주신 것도 있고, 김치 같이 셀프로 접시에 담아 가야 하는 것도 있었어요.

일하시는 이모님들한테 부탁하기 미안하기도 한데, 셀프로 하면 자기가 먹을 양 적절히 가져가서 먹을 수 있어서 좋았네요. 

 

그럼 이제 다시 테이블로 돌아와서 음식 사진들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주문을 하고 앉아 있으면 먼저 칼국수 냄비부터 나왔어요.

아무래도 끓는 시간이 걸리다 보니 반찬들은 조금 있다가 서빙해주셨어요.

 

칼국수 면 그리고 나중에 죽(볶음밥?)해 먹을 것들도 같이 주셨어요.

 

그리고 저는 너무 맛있게 먹었던 김치. 살짝 맵다고 하시는 분도 있었는데 제 입맛에는 딱 좋았어요.

김치만 두 번 정도 리필해서 먹었어요 ㅎㅎㅎ

 

그 외에 찍어 먹을 수 있는 소스와 고추냉이가 있는데, 안 찍어 먹어도 맛있었어요.

 

냄비 뚜껑을 열고 한컷!

아직 끓기 전이예요 ㅎ

먹기도 전인데 막 건강해지는 것 같지 않나요?ㅎ

 

끓기 시작하면, 섞어주다가 먹기 시작했습니다.

저희는 국물도 맛있어서 국물도 많이 먹었어요.

미나리가 같이 들어가서 그런지 매콤하면서 시원한 맛이 일품이었어요.

 

육수 리필도 했는데, 육수에 양념장도 같이 넣은 그릇을 주셨어요.

양념장을 육수에 풀어져 있는 게 아니라 빼고 냄비에 부어 먹었는데, 그게 딱 좋았던 것 같아요.

양념장도 같이 넣었으면 쪼려져서 짜게 될 수도 있을 것 같아요.

 

앞접시가 있어서 사용하면 됐었어요.

식탁 위에 스텐으로 된 그릇은 물컵입니다 ㅎ

저 같은 경우엔 버섯 야채가 좋아서 버섯 야채만 엄청 먹고 칼국수랑 볶음밥은 거의 안 먹었어요.

 

버섯 야채를 충분히 드신 다음, 처음에 세팅해두었던 칼국수를 투하애 줍니다.

면이 어디서 사 온 게 아니라 직접 만든 것 같은 모양이었어요.

면이 두꺼워 씹는 식감이 풍부해서 칼국수 보단 수제비를 먹는 느낌이 들었어요.

칼국수도 한번 더 리필해서 먹었습니다 ㅎ

 

그리고 아직 매운 음식을 못 먹는 아이들을 위해서는 밥에 김을 잘게 잘라서 주셨어요.

주먹밥을 만들어 먹어도 될 것 같았는데, 저희 아들은 그냥 숟가락으로 맛있게 먹었습니다.

저희 말고도 가족 단위로 오신 분들이 많았었고, 연말 모임으로 오신 분들도 보였었어요.

 

볶음밥도 살짝 눌리게 해서 먹으니 엄청 맛있더라고요. 

다들 배부르다고 하면서 볶음밥도 남김없이 다 먹었습니다.

저희는 남은 국물은 살짝 덜어내고 볶았어요.

남는 국물량을 조절하시면 죽처럼 드실 수 있을 것 같은데, 조금 짤 것 같았어요.

 

11,000원에 버섯 야채 샤브샤브 먹고 칼국수에 볶음밥까지 그것도 무한으로!

이 정도면 정말 혜자스러운 식당 아닌가요?ㅎ

게다가 맛도 엄지 척!!!

 

너무 칭찬만 한 것 같은데 단점을 꼽으라면 저는 좁은 주차장이 생각나네요

좁은 주차장에 차량을 많이 주차하게 하려고 하다 보니 주차공간이 좁습니다.

차와 차 앞뒤 공간이 좁아서 한 번에 주차 못하고 몇 번 왔다 갔다 했네요.

일행 중에 스타렉스를 타고 오신 분이 있었는데 나중에 차 빼실 때 엄청 고생하셨어요.

 

그리고 식당 옆에 사우나가 있어서 그런지 가게 앞 복도로 나오면 사우나 냄새 같은 게 나요.

식당 안에도 살짝 나는 것 같은데, 칼국수 냄새에 묻혀서 잘 느껴지진 않아요 

 

총평

서울 시내에 이만한 혜자스러운 식당은 또 없을 것 같습니다.

비 오는 날, 따뜻한 국물이 생각나실 때 찾아오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또 가고 싶은데, 주중에는 차가 많이 막힐 것 같아 못가겠고 주말에 또 방문해보고 싶습니다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