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어보고 나서

숨겨둔 나만의 맛집, 스페인클럽 광안리점

728x90

스페인 클럽은 광안리에 한 곳, 해운대에 한 곳 있는데, 저희는 광안리를 조금 더 선호합니다. 

해운대는 호텔 안에 있어서 살짝 막혀 있다는 느낌인데,

광안리 쪽 테라스는 바다랑도 더 가깝고 탁 트여 있는 느낌이 들어요. 

대신 광안리 쪽은 차로(많이 다니진 않아요)에 닿아 있어서 불편하게 느껴지실 수  있어요

그리고 광안리는 식사 후에 뒤편에 있는 광안비치랜드를 이용하실 수도 있어요.

여기 바이킹이 광안대교 구경하기 짱이라는 ㅎㅎㅎ

아 그리고 광안리 스페인 클럽 옆에 있는 수정궁에서 저희 상견례도 해서 더 친숙한 느낌인가 봅니다.

한 가지 치명적인 단점을 이야기하면 화장실

해운대는 호텔(?) 내에 있다보니 화장실이 깨끗한데, 광안리 쪽은 화장실은 관리가 잘 안 되는 것 같았어요 

 

 

위에 두 매장 위치 참고하세요!

https://www.spainclub.co.kr/

저는 부산이 본점인줄 알았는데, 홈페이지 가보니 서울에 매장이 더 많네요 ㅎ

(이태원, 가로수길, 코엑스, 롯데월드 핫한 데는 다 있네요 ㅎ)

그래도 해변에서 즐리는 스페인 요리라는 매리트를 따라오진 못할 것 같아요!

지난번에 갔던 사진을 찾아봤는데 요리는 같은 걸 주문했더라고요 ㅋ

새우 타파스

새우타파스에 해물 파에야, 빵은 별도로 주문해야 하는데, 저는 새우 타파스를 빵에 올려서 먹는 걸 참 좋아합니다.

필리핀에 있을때도 스페인 식당 가선 새우 파타스를 1인당 한 개씩 주문해서 먹을 정도로 좋아하거든요.

사실 어려운 요리도 아닌데, 집에서 하면 이런 맛이 안 나는지 모르겠어요!

예전에 스페인 식당 처음 갔을땐, 이게 하나의 메인 요리인줄 알고 이것만 시켰다가 나중에 추가했던 기억이 나네요.

(그땐 돈이 없어서 젤 싼 걸로 시켰나 봐요 ㅋ)

타파스 소리 한번 들어보시라고 동영상도 같이 올려요

따로 주문한 빵, 타파스랑 같이 먹기에 딱이예요

빠에야

저는 맛있는 음식도 좋아하지만, 음식에 어떤 의미를 부여해서 먹는 것도 좋아하는 편이에요.

아버지랑 일본 식당에 갈 때면 항상 오야꼬동을 시켜 먹습니다. 어떤 책인지 기억이 안 나는데, 일본 패전 이후에 힘든 시기에 가족들이 함께 오야꼬동을 먹으며 이겨냈다는 이야기를 봤었고, 아니면 그냥 이름 때문인지 모르겠는데 아버지랑 일식당에 가면 이걸 꼭 시키게 되더라고요.

그리고 스페인 식당에 올 때면 빠에야를 시키게 되는데, 빠에야도 혼자 먹을 수 있는 요리가 아니라 가족이나 친구들과 함께 먹는 유래 때문인 것 같습니다. 아무튼 또 빠에야를 주문했습니다.

빠에야는 주문하면 40분 정도 걸려서 그걸 감안하고 주문하셔야 할 거예요. 저희는 시간적인 여유가 있어서 그렇게 했습니다.

미리 주문해둘 수 있으면 좋겠는데, 그게 가능한지는 안 여쭤봤어요.

해산물 빠에야 

노란색이 도는 쌀은 볼 때마다 신기한데, 샤프란이 가미되어 그렇다고 하네요. 

예전에 영국 라브리에 있을때 헝가리 친구가 해주던 노란 쌀밥이 생각나네요 ㅎ

처음엔 카렌줄 알고 신기한 색이네 하고 한입 넣었는데, 그냥 밥이었어요 ㅋ

그때 그 밥도 이런 거겠죠?

 

먹다 보면 밥이 냄비에 살짝 눌어붙은 게 어렸을 때 집에서 볶음밥 눌어붙은 거 긁어 먹던 게 생각나네요.

이날은 배가 많이 고팠는지 눌어붙은 거 까지 전부 다 깨끗이 먹었습니다 ㅎ

 

일단 분위기가 너무 좋아서 나만 알고 싶은 식당이에요. 저희 아들도 지나가는 사람들 구경하면서 분위기를 즐기네요 ㅎ

바로 옆집에 설빙이 있는데, 뭔가 느낌이 틀려요 ㅎ

(조명때문인가?)

 

분위가 좋은 곳에서 이국적인 음식 한번 드셔 보시고 싶으시면 가 보시라고 추천해 드리고 싶어요.

 

영업시간

일~목: 12:00 - 24:00

금~토: 12:00 - 01:00

연락처: 051-754-1164

주차는 뒤편 테마파크 사이로 지하로 들어가는 주차장에 할 수 있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