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어보고 나서

이 집이 제일 맛있어요. 포냐항 쌀국수

728x90

 지난달 문고리닷컴 체험 참여 하면서 안산에 있는 쌀국수 맛집 포냐항에 방문했습니다. 쌀국수를 특별히 좋아한다고 생각해 보지 않았는데 방문 후기들을 보다 보니 쌀국수가 엄청 많았네요 다들 특색있는 쌀국수 집이었는데 제 와이프는 같이 가본 쌀국수 집에서 여기가 제일 맛있었다고 하네요. 그래서 조금은 지났지만 방문 후기를 남겨보았습니다.

 매장 위치는 안산 한양대 근처에 있었어요. N에서 검색하니 "포냐항 안산 한(?)대점"으로 뜨고 카카오맵에서는 "포나(?)향"으로 뜨네요. 정정해야 할것 같습니다. 저희는 토요일 아침에 가서 서 길이 한산했는데, 교수님과 대학원 생들로 보이는 분들이 벌써 식사를 하시고 계시더라구요. 가격도 적당해서 대학생들도 많이 찾을 것 같았어요.

 

 

 주차장이 매장 뒷편에 있다고 하던데 주차할 자리가 없어서 매장 앞에다 살짝 대고 들어갔습니다. 주말 아침이라 그런지 그렇게 주차한 차량들이 많았어요.

 

매장 풍경부터 보여 드릴께요. 

계산대

카운터 밑에서 다시 한번 확인했습니다. 매장명이 "포냐향"이 맞는 걸로.

복층처럼 2층에도 올라갈 수 있게 되어 있었는데 저희가 방문했을때는 1층에만 서빙을 하셨어요. 사람이 많아 지면 2층으로도 올라갈수 있겠죠? 저희가 왔을땐 매장 가운데 있는 테이블 3개를 붙여서 식사를 하셨어요. 단체 손님도 많이 오시는 곳인가봐요.

아래 사진은 매장에 들어오면 바로 보이는 벽인데, 매장 방문하신 분들 사진으로 꾸미신 것 같네요. 이런 식으로 크리스마스 트리를 꾸며도 이쁘겠단 생각이 드네요. 폴라로이드 카메라 하나 장만해야겠네요 ㅎ

자리를 잡고 앉았습니다.

10년 이상 베트남 요리를 연구하셨다고 하는데 정말 국물맛이 괜찮았어요. 홍대쪽에도 매장이 있는 것 같은데 와이프랑 한번 더 가보자고 했어요. 가격이랑 메뉴들 참고하시라고 다 찍었습니다.

쌀국수 8,000~, 볶음밥 9,000~, 월남쌈 29,000~ 가격도 적당하고 괜찮았습니다.

저희는 고민을 하다가 퍼보, 껌승, 퍼싸오새우, 새우롤 이렇게 주문했습니다.

많지 않냐구요? 

하나도 남기지 않았습니다. ㅎ

 

새우롤&껌승(돼지고기덮밥)
퍼 싸오(볶음 쌀국수)&퍼보(소고기쌀국수)

아들 녀석이 이제 어른 먹는 만큼 먹는 것 같더라구요. 특히 국수는 좋아서 씹지도 않고 삼킬 정도로 좋아하거든요. 5살 저희 아들도 맛있게 다 먹었습니다. 아래 사진은 산지 얼마 안된 후지 필름 T30으로 찍어보았습니다. 이터나(무보정)로 찍은 것 같은데 색감이 확실히 다른 사진들이랑은 틀리네요. 

 

다 먹고 나오는데 문에 영업 시간이 나와 있네요. 

주중에는 휴게 시간이 있네요. 방문하실때 참고하셔야겠습니다.

이상 또 가고 싶은 포냐향 쌀국수 안산 한양대점 후기였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