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용해 보고 나서

설날 준비, 두배로 빌리는 날(문화가 있는날)

728x90
 마지막주 수요일은 문화가 있는 날입니다. 2014년부터 정부에서 일반인들이 보다 쉽게 문화를 누릴수 있게끔한 정책인것 같은데 영화나 공연 전시회등에서 할인이나 무료관람을 누릴수 있습니다. 저희 회사에서도 회식으로 뮤지컬 보러 가서 혜택을 누렸습니다.

 그런데 잘 모르시는 것 중에 하나가 도서관에서도 문화가 있는날의 혜택이 있다는 사실.

 제가 자주 가는 도곡 정보 문화 도서관에서는 각종 문화 행사들을 진행하고 있었습니다. 그 외에도 도서 대출을 두배까지 늘려서 해주고 있습니다. 특히 이번에는 설날이 끼여 있어서 대출 기간을 한주더 연장해서 3주간 대여가 가능 했습니다.

어린이 도서관은 6시까지만 문을 열어서 점심시간이 잠시 다녀왔습니다.

 

 

 

  육아에 치이다 보면 동영상을 보여주는게 손쉽다보니 많이들 보여주시는데 저희는 저희부터 TV도 안보고 애 앞에서는 핸드폰도 최대한 사용을 안하려고 하고 있어요. 대신에 책을 많이 읽어주고, 저희도 읽는 모습을 많이 보여주려고 노력하고 있어요. (가식이죠 ㅋ)

 

  완전히 문명 이기로부터 애를 단절 시키는 건 아니고 그럴수도 없죠. 하지만 최대한 노력해서 핸드폰의 기능 중에 동영상을 보는것 보다는 전화나 음악듣기, 사진 찍기등을 많이 사용하고 있어 자연스럽게 아이도 그렇게 인식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동영상은 최대한 적게 보여주고, 보여 줄때는 DVD로 보여 주고 있습니다. 한편만 보고 끝낼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티비는 계속 나와서 끊기 힘들다는 문제도 있어요.

 저희 애는 요즘 디즈니 카라는 애니메이션에 빠져 있어서 그와 관련된 책을 많이 빌렸습니다. 그래서 카와 관련된 책들을 많이 빌렸어요. 어디갈땐 오에스티를 틀어주는데 몇 구절은 따라 부르네요.

 요즘은 도서관에서 아이 명의(가족회원)로도 회원가입하고 대출할수 있습니다. 등본이나 가족관계 증명서 가져가셔서 가입하시면 되세요. 저희는 보통 책을 빌리러 가면 와이프명의와 아이 명의로는 아이책을 빌리고 제 명의로 와이프랑 제가 읽을 책을 빌려서 읽고 있는데, 그것만으로도 충분 한것 같습니다.

 도곡 도서관에 강점 중에 하나는 식당 밥이 혜자스럽다는 점이 있습니다. 밥값에 비해서 맛도 나쁘지 않습니다. 양은 케바케라 뭐라 말씀드리긴 그런데 전반적으로 나쁘지 않은 것 같아요.
 그거 말고도 1층에 키즈카페가 있다는 것도 도곡 도서관의 빼놓을 수 없는 장점이죠.

국물 돈까스와 라볶이 사진 입니다. 김천 같은데서 나오는 라볶이 생각했다가 양이 많아서 놀랐네요. 국물돈까스는 짬조름한 국물에 들어 있었어요. 저는 김치카츠나베 같은걸 기대했는데 연한 불고기 소스에 돈까스 넣은 맛인것 같았어요.

 식당 위치는 지하 2층에 매점과 같이 있습니다. 카운터에서 주문하고 계산하면 번호표 받는 시스템입니다.

 천장에 붙어 있는 게시판에 번호가 뜨면 셀프로 가져와서 드시는 시스템으로 되어 있습니다. 강남구에 저렴한 식당이 많이 없다보니 학생들도 많지만 퀵 기사님들이나 택배기사님들도 종종 보이시더라구요.




 급히 점심을 먹고 회사로 복귀했습니다. 책을 너무 많이 빌려서 낑낑대며 들고 갔습니다. 그런데 갑자기 부장님이 오늘 저녁에 회식을 해야겠다고 하시네요. 갑작스런 회식이라 조금 짜증나기도 했지만 요즘 부서간 갈등이 많은 터라 이해도 되기도 했습니다.

 회식은 회사앞 연타발로 갔습니다. 맨날 전골만 먹었는데 양대창도 먹고 양념갈비도 먹고 했네요. 다이어트하느라 먹진 않았는데 사진은 다 찍었습니다.ㅎ

서비스로 숙취해소제부터 주시네요.



저는 다이어트하느라 고기는 한점도 안먹었는데 8명이서 56만원이 나왔네요 ㄷㄷㄷ
맛있긴 한곳인데 가격은 정말 비싸네요.
서비스로 굴무침을 주셨어요. 다른데선 메인으로 나올듯한데 저희가 많이 먹긴 많이 먹었나봅니다.



회식이 끝나고 집에 왔더니 주문한 하이패스가 와 있네요.

태양광 충전이 된다고 해서 주문했어요. 선이 걸리적 거리게 되는게 싫었는데 깔끔하게 하이패스만 창문에 부착하면 되서 좋네요. 그리고 하이패스 구매가 처음이다 보니 몰랐는데 사전에 기기 등록을 해야하네요. 인터넷으로 들어가서 등록했습니다. 하이패스 카드는 은행에 갔더니 바로 발급이 가능하네요. 신권 교환 하는 분들 때문에 대기가 엄청 길어서 오래 기다렸네요.

이로써 이번 설 준비는 다 끝낸것 같네요. 다들 즐거운 설날 되세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