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용해 보고 나서

고질적인 닌텐도 스위치 조이콘 수리 후기

728x90

닌텐도 조이콘 수리 후기 및 AS 센터 통화 후기 남겨 봅니다.

때는 지난 12월, 평소 잘 사용하던 닌텐도 스위치 조이콘에 문제를 발견합니다.


 

문제는 조이콘의 L과 R 두개 스틱이 가만히 있어도 움직이는 문제였습니다.

(액정보호 필름 꼭 하세요. 새거 알리에서 주문했는데 두달이 넘어가도 안오네요 ㄷㄷㄷ)

사실 닌텐도 조이콘의 고장은 고질적인 부분이라,

검색해보니 저 말고도 많은 사람들이 동일한 문제를 경험하셨더군요.

검색해보니 구매 이후 1년 이내에 무상 AS가능하다 하여 AS센터로 발송하여 새 제품으로 교환 받았습니다.

 

https://support.nintendo.co.kr/index.do

사이트 찾아들어가는 것도 일이라 링크 남겨 드립니다.

1. 전산상으로 수리 접수를 먼저 진행하고,

2. 제품을 우체국 착불로 AS 센터로 발송하는 프로세스로 진행됩니다.

3. 센터에서 수령후 판정(유상, 무상, 비용등)

특이한점은 고객이 불량이라고 해서 보내도 센터에서 아니라고 판단하면 1만원을 내야한다고 합니다.

무슨 생각으로 만원을 받는 건지 이해가 잘 안되네요

 

위 사이트에서 먼저 온라인 수리접수 클릭하시고,

문제 없으면 검사비 1만원 지급한다는 것에 동의하면 정보 입력 화면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아래 화면에 개인정보와 수리 내역 적으면 됩니다.

적으실때, 보증서 여부 적어주시면됩니다.

그리고 주변 기기의 경우 제품 넘버는 안 적으셔도 된다고 하네요

저는 보증서가 설명서에 넘버가 있길래 그건줄 알았는데,

박스에 구매 일자적힌게 보증서라고 하네요. (박스버리시면 안됩니다)

그래서 저는 박스랑 같이 조이콘만 넣어서 보냈습니다.

자 문제는 여기서 발생했는데요

회사 워크샵을 갈때 가지고 가서 직원들과 같이 파티 게임을 즐길 생각이었는데,

마침 워크샵 가기 저 주말(12월 8일)에 점검이 끝났고 교환 처리 받는다고 연락 받았습니다.

11월 27일 제품 AS접수 및 택배 발송

11월 28일 닌텐도에서 제품 수령

12월 8일 점검 완료 되었다는 문자를 받음

그래서 수요일에 가는 워크샵에 가지고 가도되겠다 기대를 갖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제품 빨리 받고 싶다고 전화하려고 수십번 전화를 하지만 연결이 되지 않네요.

그래서 이메일 상담을 남기면 빨리 된다고 해서 이메일로 빨리 배송해줄 것을 요청했습니다.

(정말 인내의 한계에 다다릅니다.)

하지만, 배송은 점검이 끝난후 월요일에 진행되지 않고,

화요일에서야 전화 통화가 되고 늦게 발송되었고

email문의는 보지도 않았다고 하더군요

사실 처음 통화했을땐 월요일에 발송한다고 했는데,

운송장 번호로 조회가 안되서 전화하니 발송이 안되고 있었더라구요.

퀵으로라도 받고 싶었으나 이미 늦은 뒤였습니다.

가장 큰 문제는 고객 상담사가 너무 적은 것도 문제였고, 처음 전화를 받은 상담사의 대응도 문제가 있었습니다.

결국 제품은 12월 13일에 받았습니다.(총 18일 소요)

 

지금은 수리(교환?)된 제품 받아서 재미있게 잘 쓰고 있습니다.

수리 보내시게 되면 최소 한달의 반은 사용못하신다고 생각하시는 게 좋을것 같습니다.

 

중간이라도 진행 프로세스 알고 싶으시면, 수리/배송 조회 누르시면 아래와 같이 조회 가능하십니다.

상세 내역 보기 클릭하시면

상단에 개인 정보가 보이고 아래에 진행 사항에 대해서 상세히 적혀 있습니다.

 

 

닌텐도 스위치 자체를 너무 잘 만들어진 콘솔이지만, 조이콘 관련해서는 너무 많은 고장들이 보이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한국 시장 자체에 부정적인지 게임도 적고 AS 서비스도 아직은 많이 멀은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도 닌텐도 게임은 버릴수가 없네요

 

이상 닌텐도 AS reveiw입니다.

즐겜하세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