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서 보고 먹고 듣고 느끼고 나서

대만 편의점 ATM기 현금 출금 후기

728x90

총평
1. 생각보다 환율이 나쁘지 않았다.(수수료 별도)
2. 중간에 취소가 없다. 무조건 직진이니 신중하게 버튼을 누르세요 ㅋ
3. 일부 체크카드는 안되니 여러 카드 가져가보세요 ( 카카오 X, 우리 O)


3년전에 회사 동료들과 왔을때 지출한 금액 확인했을때 이정도면 충분하겠다고 생각했었는데, 생각보다 돈을 많이 썼더라구요. 아무래도 물가가 오른 것도 있었겠지만, 사실 제가 맛있다고 너무 많이 먹은 것도 한몫했던 것 같아요 ㅋㅋㅋ
그래서 3일째 되는 날 호텔 아래에 있는 세븐일레븐 편의점에 가서 ATM기로 돈을 뽑았습니다. 
ATM기 생긴거야 한국이랑 똑같이 생겨서 생략하고, 기본적으로 중국어로 되어 있기 때문에 영어로 변경해서 진행하였습니다. 상단 오른쪽에 English라고 되어 있는 버튼을 클릭합니다. 

English를 누르면 카드를 먼저 넣으라고 뜹니다. 처음에 카카오뱅크를 넣어봤는데, 인식이 안되고, 우리은행 체크카드로 하니 됐었어요. 다른 은행 카드는 안해봤습니다. 

프로세스하는데 시간이 조금 걸렸는데, 그렇다고 엄청 답답한 정도는 아니었어요.

Withdrawal&Cash advance 를 눌렀어요. 또 프로세스하는데 시간이 조금 걸리더군요.

그리고는 다시 언어를 선택하라고 하는데 한국어가 나오네요!!!
여기서부턴 다들 쉽게 하실수 있을 것 같아요. ㅎ
비밀번호 입력하시면 한번에 수수료가 100TWD가 부여되다고 메세지가 뜹니다.

그리고 얼마를 인출할지 물어보는 화면이 나오는데, 한국에선 중간에 취소 버튼 같은게 있잖아요?
출금 금액이랑 수수료 금액이 얼마인지 나오는 화면요. 
여긴 그런게 없어서 한번이라도 실수하면 안 됩니다 ㅋ
아 그리고 저희는 2000TWD만 뽑고 싶었는데, 2000이 없어서 3000을 뽑았어요.
요것도 한번 선택하면 정정 안되니 얼마 뽑으실지 결정하시고 선택하세요 ㅎ

금액 선택하고 나면 명세표와 돈치 출금되게 됩니다.

1 TWD 당 43.9원으로 환전 되었네요 ㅠㅠ 
그날 마감 환율이 42.43이었는데 조금 더 높에 나온것 같습니다.
그래도 여행 출발전에 환율이 워낙 높았던 터라 오히려 낮게 느껴지더라구요 ㅎ
지금은 환율이 많이 내려와서 41.46까지 떨어졌네요 ㅠㅠ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