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용해 보고 나서

요즘 누가 지갑속에 운전면허증 들고 다니시나요?

728x90

전 들고다녀요 ㅋ

어제 운전면허증을 핸드폰에 넣고 다닐수 있는 앱이 있다는 것을 알게되서 한번 설치해봤습니다.

전 안드로이드 기반 핸드폰이라, 구글 플레이에서 pass로 검색하니 바로 나왔어요

설치하고 나서 개인 정보 인증하고 나니 비밀번호를 설정하라고 합니다.

그리고 나선 준비하신 운전면허증을 꺼내시면 됩니다.

아래 화면에서는 모바일 운전면허증을 어떻게 사용할수 있는지 보여주는데요,

운전면허증 등록후에 앱 실행하면, "모바일운전면허확인"이라고 있어요

그걸 클릭하면 비밀번호를 입력하라고 하는데, 그뒤에 바코드가 나옵니다.

편의점 같은데서 성인 인증이 필요한데, 개인정보 보여주기 싫을때 쓰는 것 같아요

캡쳐해볼까 했는데, 개인정보라 그런지 캡쳐는 안되네요

바코드 밑에 신분증 같은 아이콘을 클릭하면, 실제 운전면허증과 비슷한 형태로 볼수 있습니다.

 

자 그럼 등록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운전면허 "등록하러 가기" 클릭하시고, 카메라로 면허증을 찍습니다.

반사 안되고, 삐뚤하지 않게 찍어주세요. 그러면 정보가 입력되고 맞는 정보인지 물어봅니다.

확인하시고 문제없으시면 등록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저는 한번에 됐는데, 회사 동료분 중에 이름이 틀리게 인식되는 분도 있었어요.

이렇게 어렵지 않게 운전면허증을 핸드폰으로 옮겨보았습니다 :)

사실 운전면허증 쓸일이 잘 없어서 이걸 어디에 쓸까 싶네요 ㅋㅋㅋ

그래도 가끔 술집에서 신분증 제시해달라고 하면 기분 좋잖아요? ㅋ

신분증을 까먹고 안가져오셨더라도, 기분 좋게 핸드폰을 꺼내 보여주세요 ㅋ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