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용해 보고 나서

후지필름 렌탈 후기(빌려보시게)

728x90

설연휴를 앞두고 잡지를 보는데, 후지 필름 렌탈에 관련된 광고를 보았습니다. 설 전에 빌려서 설연휴 동안 써봐야지 하면서 어떤 기종을 빌릴지 두근두근 대며 검색을 해보았습니다.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후지 필름은 특유의 색감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그때문인지 동급 성능의 타 제품에 비해 가격 프리미엄이 좀 붙는 것 같습니다.

 

제가 방문한 곳은 압구정 후지필름 스투디오였는데 7시 반전에 오면 렌탈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일요일도 영업하고 쉬는 날이 없는 것 같습니다. 주차는 자체 주차장이 있는데 7대 정도 댈 수 있을 것 같은데 제가 대여하는 날은 만차였어요. 지하철역 바로 앞이라 대중교통도 크게 불편할 것 같진 않습니다.

 

일단 매장 전체 분위기 공유해 드립니다.

아래 사진이 대여할 수 있는 카메라 및 렌즈 기종들인데요. 정말 기뻐서 뭘 빌려야 할지 모르겠더군요. 저는 Pro2와 23.2를 빌렸습니다. pro2는 예전 필름 카메라의 RF(레인지파인더) 카메라의 모습을 그대로 재현해서 아름답고도 최신의 기능들을 다 가지고 있어 사진 좀 찍으시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한번쯤은 가지고 싶은 기종중에 하나 인 것 같습니다. 렌즈는 변환하면 35mm로 예전부터 카페 렌즈(카페에서 사진 찍기 좋은 렌즈)니 표준 렌즈니 하면서 많이 사용한 단 촛점 23mm로 빌렸습니다.   

카메라와 렌즈 빌리기 전에 이렇게 전시 되어 있는 제품들 test해볼 수 있어요. Pro2와 함께 제일 좋은 기종인 T2도 보이네요.

아래는 보급형 E 시리즈입니다. 이날 방문하신 분들이 많아서 사진은 제대로 자유롭게 찍지 못했는데 그냥 이런 곳이구나 알리려고 한 것이니 이해해주세요.

한쪽 벽면에는 각종 악세서리들을 판매하고 있네요

후지 필름하면 보통 여성분들은 즉석카메라부터 떠올리 실것 같은데, 종류별로 다 전시되어 있네요. 저는 개인적으로 미니 90이 제일 같고 싶었는데, 필름 값 감당을 못할것 같아서 구매를 미루고 있습니다. 다음에 배낭여행가게 되면 사진 찍어서 나눠주고 그런것 하고 싶네요.

층별 안내입니다. 지하는 갤러리로 사용되는 것 같은데 제가 간날은 전시가 없었습니다. 2층은 AS센터와 아카데미가 있는 것 같았어요. 윗층도 올러가보진 않았습니다. 다만 운영하는 시간이 1층과 달라서 미리 확인해보시고 가셔야 할것 같습니다.

회원가입하고 받은 여행 파우치예요. 그냥 파우치 하나겠지 했는데, 파우치 안에 또 파우치, 그 안에 또 파우치 러시아 인형 마트료시카 같았어요.

제 X20과 대여한 pro-2+23mm 사진입니다. 크기는 조금 크네요. 카메라 자체 리뷰는 워낙 잘해두신 분들이 많아서 생략할게요.

대여기간은 2박3일이고, 분실시 카메라 원가 그대로 지불해야하고, 고장 시 수리비는 물론 1일에 5만원(정확히 기억 안나요ㅜㅜ) 지불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늦어지는 날수 만큼 또 5만원(이것도 정확히 기억이 안나네요) 벌금 내셔야 한다고 들었습니다.(렌트카랑 똑같은것 같아요) 이벤트는 언제까지 할지 아직 고시된 것은 없다고 합니다. 카메라는 1인당 한 기종에 대해서 최대 2번 빌릴수 있다고 하네요. 그리고 충전기 까먹고 반납 늦게 하시는 분들 있다고 설명해주셨는데, 저도 반납할때 까먹고 가다가 다시 집에 가서 가져갔어요.

기본적으로 대여하실때 필요하신 것은 신분증&핸드폰(실명확인용)만 들고 가시면 회원 가입하시고 대여 가능하세요. 

작년에 원래 사용하던 DSLR 센서가 나갔는데, AS 문의하니 단종 되어 수리가 불가능하다고 하네요. 그래서 사진찍는 것을 좋아하지만, 계속 핸드폰(그것도 렌즈가 살찍 찍힌)이나 똑딱이로만 사진을 찍고 있어요. 그래서 사진이 취미이지만 제대로된 사진은 없다고 핑계대고 싶네요. 아무튼 카메라 구입하시고 싶으신데 test해보고 싶으시거나 급하게 1~2일 쓰셔야할일 있으시면 한번 이용해볼만한 후지필름 대여 서비스에 대한 후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