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일지

EMS 운동일지 열아홉번째 (다이어트 일기)

728x90

이젠 진짜 여름인가 보네요. 자전거를 타고 갈까 했지만, 너무 뜨거워서 그냥 차를 가지고 삼성 레포츠센터에 방문했습니다. 지난번에 삼성레포츠 센터 주차장이 크다고 했는데 그 말을 취소해야 할까봐요. 도착해서 보니 주차장이 꽉 차고, 생각보다 좁아서 주차하기 쉽지 않았습니다. 지하 3층까지 갔다가 자리가 없어서 포기하고 경부고속도로 옆 길에 주차하고 걸어올까 하고 나가는데 자리가 하나 났길래 쏙 주차했습니다. 

인바디 측정했습니다. 선생님은 앞뒤 타임 다 수업이 있어서, TBCS 매니저님이 도와주셨어요. 몸무게는 1주에 1kg씩 계속 빠지고 있는 것 같고,  체지방율도 미세하게나마 낮아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골격근량도 조금 늘었네요. 저는 긍정적을 보고 있어요. 이제 딱 한 달 남은 것 같은데 열심히 해보겠습니다. 

짐 싸서 집에 갈까 하다가 SHP 온라인 코칭 시작하기 전에 체지방이랑 측정해야 하는데, 아직 안 해서 카운터에 문의하니 3층 체련장에 가서 측정하면 된다고 하시네요. 그래서 어제는 인바디를 두 번 측정했습니다. 위에 사진은 1층에 있는 인바디인데, 출력된 종이 자세히 보니 기종이 다른 기종인가 보네요. 그리고 측정된 값이 약간은 다르게 나오더라고요. 다른 건 비슷한데, 내장지방 단면적은 차이가 좀 크네요. 지금까지 자료가 있다 보니 1층에 있는 인바디를 계속 측정할까 합니다.  

어제 비빔면 두개 먹은걸 이실직고하고 운동은 어제보단 조금 힘들게 했지만 아직 관절 쪽에 무리가 있는 것 같아서 오늘까진 발목에 무리가 갈 것 같은 유산소는 안 했습니다. 제가 자세가 안 좋아서 그런지 별거 아닌 것도 땀이 많이 나더라고요. 어제 집에서 할 때도 그랬는데, EMS가 끝나고도 계속해봐야겠습니다.

 

EMS 운동 일지(7/6)

  • 스텝박스 무릎 가슴까지 올리기
  • 스쿼트
  • 디리 벌려 스쿼트
  • 손바닥 앞을 향하게 하고 팔을 아래로 쭉 뻗고(살짝 뒤로) 상체만 앞으로 숙이기(등근육 배 근육)
  • 팔 굽혀다 펴기
  • 누워서 다리 한쪽씩 올리면서(누워서 달리기) 손을 깍지 끼고 머리 뒤로 해서 올리는 다리 반대쪽 상체 일으키기
  • 누워서 다리 빠르게 교차하기

식단은 오늘 또 망했네요. 저녁때 오랜만에 누나네와 같이 저녁 먹으러 갔다가 오버페이스 한 것 같습니다. 내일은 기어코 적게 먹어야겠습니다.

식단 - 2,302Kcal

  • 아침 - 삶은 계란, 닭가슴살 샐러드, 우유
  • 점심 - 우유, 빵 (운전하면서)
  • 저녁 - 초밥, 나가사끼 짬뽕(면빼고), 샐러드
  • 간식 - 복숭아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