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서 보고 먹고 듣고 느끼고 나서

구글 넥스트리캡(google next recap) 다녀왔습니다.

728x90

 지지난주 금요일(5/24)에 다녀온 구글 넥스트 리캡에 리뷰를 하겠습니다. recap하면 요약 정도로 번역될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앞으로 일어날 미래에 대한 요약이라는 거창한 제목으로 Google에서 행사를 진행했었습니다. 저는 개발자가 아니라서 다 들을 필요는 없고 eCommerce관련된 한 세션이 있어서 참가하게 되었어요. 위치는 코엑스에서 진행했습니다.

외부 업체 미팅이 있어서 오후 3시쯤 도착했었는데 때마침 브레이크 타임이라서 사람들이 다들 나와 계시고 부스들 돌아보고 계셨어요. 작년 클라우드 온보드 때보다는 부스가 적어보였는데, 아무래도 이번 행사는 다른 협력 업체와 함께 하는 행사라기 보다는 구글에서 단독으로 진행하는 행사라 부스가 적은 것 같았습니다.(전부 구글 부스)

쉬는 시간에 머리 식힐수 있게 게임기도 있네요 ㅎ

경품행사도 진행 중이라 추첨권을 넣었지만 결과를 언제 발표하는지 몰라서 그냥 지나쳤네요 ㅎ

행사 스케쥴은 아래와 같아요. 오전에 전체 세미나 룸에서 같이 강의(?)를 듣고 오후부터는 3트랙으로 나눠져서 강연을 들은 것 같습니다. 

뭐 구글답게 먹을 것 이것 저것 주네요. 이번엔 도네츠 쿠폰을 나눠져서 인당 4개(3갠가?)까지 먹을 수 있게 하셨어요. 그리고 견과류에 구글 클라우드 아이콘이 새겨진 화이트 초콜렛도 있었습니다. 작년에 과자산은 참 인상적이었어요. 구글 다음에도 부탁해요 ㅋ

강연장에 들어갔는데 아니 왠걸 자리가 없네요. 이게 어디에 많이 몰릴지 모르니 이런 일이 생기나 봅니다. 뒤에서 서서 듣다가 중간에 나가시는 분이 있어서 겨우 앉아서 들었어요.

저는 앞에 스크린도 재미있게봤었는데, 멀리서 보다보면 PPT화면은 잘 보이는데, 강연자 얼굴이 잘 안보였는데, 이번에는 강연자만 따로 빔으로 쏴주셔서 강연자가 어떤 표정으로 어떤 제스쳐를 하는지 보여서 더 좋았습니다. 사실 제가 개발자가 아니다 보니 강의 내용은 한 6~70% 정도 이해한 것 같습니다. 그나마 eCommerce부분은 거의 90% 이상 알아 들었는데 그만큼 초심자도 쉽게 이해할수 있게 한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이런 행사의 목적이 사람들에게 이런 미래가 올거니 준비해라고 하면서 구글쪽 소프트웨어를 사용할수 있는 개발자들을 양성하려는 취지로 보였습니다. 중간에 도넛츠 먹으러 나왔는데, 어떤 분이 지금이 딱 적기라고, 클라우드 공부하기 딱 좋으니 같이 공부하지 않겠냐고 하는데 저도 솔깃하더라구요.

이커머스 분야에 대한 강연에서는 개인화에 대한 자신감을 뿜뿜해주셨어요. 유튜브 개인화 보지 않았냐 구글 이커머스에서도 개인화 잘 할수 있다. 실제로 몇개 회사 test를 해봤는데 잘하고 있다 뭐 이런 강의였어요. 개인화야 워낙 뜨거운 이슈가 있는 부분이니 내가 실제로 사용해보기 전까진 빠른 판단은 어렵네요. 그리고 아직 test한 모수도 적어서 실 상용화되면 어떨지는 궁금합니다.

강연이 끝나고는 구글 클라우드 로고가 오른쪽 가슴에 새겨진 파란색 티셔츠를 받았습니다. 작으면 어쩌나 했는데 사이즈가 딱 맞았어요 ㅋㅋㅋ

강연이 다 끝나고 PPT나 자료집을 주실줄 알았는데, 그날 한 강의 전체 영상이 있는 링크를 보내주셨네요.

저도 이거 모르고 있다가 포스팅하다가 메일 찾아보니 와 있더라구요

https://bit.ly/2Wg5Kvv

보려고 하니 등록하셔야 볼수 있다고 하는데 뭐 까짓것 등록하고 보시면 될것 같습니다. ㅎ

 

아 그리고 다음 구글 클라우드 온보드 행사가 6/4(화)에 있다고 하네요

아직 접수 중이니 관심있으신 분은 아래 링크 참고하세요

https://bit.ly/2I94h0a

 

이상 구글에서 진행한 NEXT RECAP행사 후기입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