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용해 보고 나서

신혼여행 준비, BC 플래티늄카드

728x90

안녕하세요 오늘은 쌩뚱맞게 신용카드 사용 후기를 남겨 보려고 합니다.

이번 대만 여행 갈때 아주 유용하게 사용해서 추천해 드리려고 하는데, 새로 만들기 보다는 가지고 계신분들 활용에 도움이 되시라고 작성해봅니다.

저는 결혼할때, 플래티늄 카드 하나 정도는 있어야 한다고 들어서 우리플래티늄카드를 만들었습니다. 물론 신혼 여행때도 잘 사용했고 지금도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지금 BC 홈페이지 가서 검색해보니 우리카드는 발급 중단이 되었네요. 타 은행으로는 여전히 발급 가능한 것 같습니다.

연회비는 12만원으로 제대로 사용하지 않으면 손해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용후기를 남기는 것은 그만큼 혜택이 있는데 잘 모르고 사용 못하실까봐 남겨봅니다.

1. 여행자 보험

 이번 대만 여행 시작부터 않좋았던게 호텔앞에 도착해서 택시에서 내리다가 핸드폰이랑 카메라를 바닦에 내동댕이 쳤습니다. 당연히 액정 깨지고 카메라도 전원이 안들어오게 됐었네요. 우울한 마음을 뒤로하고 여행을 재미있게 하고 한국에 와서 핸드폰 액정부터 고치는데, 서비스센터 아저씨가 혹시 보험 없냐고 물어보시더라구요. 홈페이지에서 BC카드로 항공권 결제하면 자동 여행자 보험에 가입된다는 걸 본것 같아서 전화해서 물어보니 된다고 하네요. BC카드에 먼저 전화해서 보험상품 확인하시고 보험사에 전화하세요. 처음에 전화하니 휴대품 손해는 안된다고 하시더라구요. 다시 전화해서 확인하고 해서 해결했습니다. 여행자보험 덕분에 수리비 모두 청구해서 받았습니다. 대신 구비 서류가 다른 여행자 보험보다 좀 많았던 것 같아요. 돈은 서류 보내고 이틀인가 있다가 받았어요. 여행자 보험 사실 얼마 안하지만, 자동으로 가입해준다고 하니 안전하게 여행 다녀오세요. 

2. 라운지 이용

 흔히 PP카드라고 하는데 공항에 있는 각종 라운지를 무료로 이요할 수 있습니다. 전년 실적에 따라서 무료 횟수는 달라지는데, 저는 카드를 그렇게 많이 쓰는 편이 아니라 1년에 3회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대만 갈때 1번, 갔다가 올때 일행분과 1번 총 3건 다 사용 했습니다. 공항에서 면세 쇼핑할 것 아니면 할일이 없는데 가볍게 식사도 하고 앉아서 쉴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카드 신청하셔서 혜택 누리세요.

3. 해외 호텔 무료 숙박

이번에는 이 혜택을 사용하지 못했는데요 사실 이것만 사용해도 연회비가 아깝지 않을 것 같습니다. 2박 이상 같은 숙소에 숙박지 1일 이용요금은 100% 지불하고 익일은 무료, 3일은 일부 금액 할인되는 혜택이었습니다. 아쉬운 점은 BC카드에서 운영하는 사이트(http://bctour.bccard.com/app/loung/tourHotelSubMain.do)에서 예약을 해야 하는데 일반적인 호텔 사이트 보다는 싸지 않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가격 비교 잘 해보셔서 어떤게 더 좋은지 보시고 활용하시면 연회비가 아깝지 않을 것 같습니다.

이외에도 가입후 5년뒤에는 국내 특급호텔(?) 1박 숙박권이 나와서 그것도 잘 활용했던 것 같습니다. 

4. 다이닝(https://vip.bccard.com/app/vip/ContentsLinkActn.do?pgm_id=vip0158)

제가 가장 많이 활용한 혜택은 다이닝이었던 것 같은데요, 매달 식당을 선정해서 최대 50% 할인되는 혜택을 누릴수 있습니다. 50%한다고 해도 가격이 만만치 않은 식당들이라 특별한 날에 많이 갔던 것 같습니다. 가격이 비싸더라도 식당이 괜찮은데가 많아서 추천하고 싶습니다. 특히 호텔 식당들도 가끔 올러오는데 후회 없었던 것 같습니다.

이상 제가 많이 사용하는 혜택들을 정리해봤습니다. 저는 큰 금액들은 신용카드로 사용하고 보통은 체크카드를 많이 사용하다 보니 실적이 많이 좋지는 않은편인데, 적당히 사용하면서 혜택을 누리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신용카드 남용은 가계 경제에 위협이 됩니다.
  • 여신금융상품 이용 시 귀하의 신용 등급이 하락할 수 있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