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용해 보고 나서

여름 준비, 루메나 선풍기 N9 청소

728x90

 이제 더워져서 선풍기나 에어컨을 꺼내야 할 시기가 다 된것 같습니다. 저희집도 이번 주말에 선풍기들을 꺼내서 청소하고 다시 세팅을 했습니다. 집에서 쓰시는 선풍기들이야 어떻게 청소하는지 저보다 노하우가 많으신 분들이 많으실 것 같아서 패스하고 미니 선풍기 청소한 것만 올려보겠습니다.

 제가 청소한 선풍기는 루메나 선풍기(N9)입니다. 누나가 본인꺼 사면서 제꺼 하나 더 샀다고 해서 받았는데 작년에 이거 없었으면 어떻게 살았을까 싶었어요. 올해도 마른 장마가 예상되서 덥고 습하다는데 올해도 루메나 선풍기를 끼고 살것 같습니다. 

 청소하기 앞서 선풍기 날개 앞쪽을 떼어 냈어요 선풍기 앞에 자세히 보시면 화살표 같은 모양이 그려져 있는데 그 방향으로 살짝 돌리시면 됩니다. 혹시 이해잘 안되실까봐 동영상으로도 올려드려요. (완전 친절하다 ㅎ)

동영상으로 보시니 참 쉽죠. 분리된 플라스틱은 물티슈로 닦아 보려고 했는데 너무 촘촘해서 바로 화장실로 가져가서 운동화 씻는 솔로 거품내서 싹싹 닦아 줬습니다. 그냥 샤워기로 물만 뿌려줘도 왠만큼은 없어 졌어요.

선풍기 날개 부분은 그냥 당기면 빠지네요. 안에 구조가 자석으로 고정되는 것 같았어요. 날개에 붙은 먼지는 더 잘 안떨어져서 빡빡 닦아 줬습니다. 한가지 주의 하실점은 날개 부분에만 세척하시고 날개와 선풍기 다시 부분이 붙는 부위(날개 중앙 뒷부분)에는 물이 안가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혹시 물이 뭍었다면 충분히 말리신 후에 부착하시는 편이 선풍기를 오래 사용 하실수 있을 것 같습니다. 

충분히 물기를 제거하신 후에 날개를 다시 본체에 꽂아 주시면 됩니다. 자석에 붙는 듯한 느낌이 들면 제대로 부착하신게 맞으실 겁니다. 그런뒤 처음에 제거한 선풍기 앞면을 다시 붙여 주시면 끝. 

다시 조립하실때 N9가 정상적으로 보이게 끼우시면 될것 같습니다. 선풍기 바디랑 앞 판이 조립되는 부분을 보시면 홈이 있어서 어떻게 조립되는지 이해가 빠르실 것 같아서 사진 찍어봤는데 어두워서 그런지 노이즈가 심하네요.

다시 역으로 끼우는 동영상도 추가했습니다. 살짝 버벅되서 다시 찍을까 했는데 아마 하실때 저처럼 하실 것 같아서 그냥 그대로 올렸습니다. ㅎ 잘 되는지도 확인하고 끝. 올 여름도 많이 무덥다고 하는데 잘 부탁드립니다.

추가 구매한 후기를 아래 후기 참고하세요 :)

https://thore.tistory.com/409

 

오난 코리아 루메나 선풍기 재구매했습니다 :)

재작년쯤 누나가 선풍기 3대 사면서 1대 추가로 받은걸 주셔서 잘 사용했었는데, 이걸 부서트리는 바람에 올해 재구매 했어요 ㅠ (어디놀러갔다가 오는 길에 차에서 내리다가 아스팔트에 떨어졌

thore.tistory.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