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용해 보고 나서

에코 마일리지라고 들어보셨나요?

728x90

 

저는 예전에 도서관에 갔다가 에코마일리지 홍보물을 보고 가입했었는데요.

쉽게 설명하면, 에너지(전기, 도시가스등)를 절약하면 그걸 서울시에서 에코마일리지로 보상해주는 프로그램이예요.

6개월마다 전년도 에너지 사용량과 비교해서 올해는 얼마나 절감했는지로 측정한답니다. (동일 주소지 기준)

아래는 서울시 에코마일리지 홈페이지예요.

 

서울시 에코마일리지

잠시만 기다려주십시오...

ecomileage.seoul.go.kr

지금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보면 작년에 비해서 약 2.14% 절약했다고 하네요

작년엔 많이 절약했는데, 올해는 더 절약하긴 힘든가 보네요.ㅠㅠ

마일리지가 날아가는 듯한 느낌이 드네요 ㅠ

저는 작년에 절약해서 1만 마일리지를 받았는데요, 개인회원 기준으로 아래와 같이 보상이 됩니다.

  • 5%~10% 미만 절감 : 1만 마일리지 지급
  • 10%~15% 미만 절감 : 3만 마일리지 지급
  • 15% 이상 절감 : 5만 마일리지 지급

즉 측정하는 6개월 동안 5% 이상은 절약해야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효과가 있는 거죠.

홈페이지에서는 동기간 별 탄소 배출량 현황도 확인해 볼 수 있어요.

그리고 월별 에너지 사용량 및 증감량도 볼수 있는데, 올해는 아직 1월 사용분만 확인되고 있네요.

이게 바로바로 인식되진 않고 시간이 조금 걸리나 보네요.

(처음엔 코로나 때문에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져서 절감량이 줄어든 줄 알았는데, 아니었어요 ㅠㅠ)

탄소 배출 증감율로 보다보니, 결국 전기를 아껴쓰는게 핵심인것 같아요.

 

그럼 우리에게 가장 중요한, 마일리지 사용 방법을 안내해드릴게요.

에너지를 절약해서 쌓은 에코마일리지는 여러 가지 방법으로 사용할 수 있어요.

대표적인 방법으로는, 서울시 지방세 납부하실 때, 포인트를 전환해서 내실수 있습니다.

아파트 관리비를 내실 때 이걸로 내실 수도 있고, 기타 상품권으로도 교환 가능합니다.

그 외에 상품(멀티탭, 파카 펜)등을 구매하실 수도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이미지 클릭하시면 해당 홈페이지로 넘어갑니다 :)

마일리지에 기부를 할 수 있는 것도 생겼네요.

아래 참고하세요 :)

 

회원 가입하실 때 주의하실 점전기, 가스, 수도 에너지 고객번호가 있으셔야 해요.

그런 요금 청구 용지에 보면 나와있으니, 챙겨두셨다가 회원 가입할 때 기입하세요 :)

에너지 절약은 전기를 포함해서 2가지 이상만 등록해도 된다고 합니다.


끝으로 승용차 마일리지 소개해드릴게요

저희 집은 와이프가 출퇴근 시에 계속 사용해서 줄이기는 힘들 것 같아서 가입하진 않았어요. (저는 자출 ㅎ)

그래도 도움이 되실 분 있을 것 같아서 아래 이미지에 링크 걸어놨습니다 :)

 

총평

에너지도 절약하고 마일리지도 받고 일석이조!

에너지 절약에 대해 자녀 교육도 되니 좋은 것 같습니다.

이외에 자동차 마일리지, 태양광발전 지원 등도 있으니 홈페이지 참고하세요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