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근황]2020 올해 목표 달성해 가고 있습니다. (일사분기)

728x90

지난 2월 10일에 올 한 해 목표 뒤늦게 작성해봤습니다 :)

아래의 10개의 목표를 세우고 있는데, 일사분기 점검 한번 하고 넘어가겠습니다 :)

https://thore.tistory.com/352

 

조금은 늦은 올해의 나의 Wish list

벌써 1월도 끝났는데, 이제 한해 목표 정리해봤습니다 ㅋ 잘 달성할 수 있게 노력해보아요 ㅎ 1. 다이어트 - 85Kg이하로 작년에 EMS를 해서 7키로 감량했는데 올해도 시작했습니다. 어제부터 시작했는데, 기기도..

thore.tistory.com

 

1. 다이어트 - 85Kg이하로

지난주 금요일까지 10kg 뺐습니다. 주변에 온갖 생색 다 내고(다른 블로거에 가서도 댓글로 나 다이어트한다고 생색냈죠 ㅋ) 주 5일 운동하고, 매일 식단 사진 찍어서 EMS 트레이너 선생님한테 보내고 있어요. 요즘은 트레이너 선생님이 인스타 팔로잉까지 하셔서 음식 사진도 못 올리고 있어요 ㅋ 금요일이라고 쓴 건 주말 동안 식단 관리 손 놓았더니 다시 1kg가 쪘더라구요 ㅠ 조금 있다가 운동 가야 하는데 엄청 힘들게 시키실 것 같아요 ㅋ
샐러드만 먹었더니 근육 손실이 계속 발생해서 지난주부턴 단백질(연어, 닭가슴살 등)을 챙겨 먹고 있습니다 :)
그 외에 다른 파우더나 약 같은 건 섭취하고 있진 않아요.
이제 2주 남았는데 90kg까지 빼는 걸 목표를 조정해서 할까 봐요 ㅠㅠ

 

2. 영어공부 - IELTS 7.5 이상

처음 며칠 공부하다가 요즘은 손을 완전 놓고 있었어요 ㅠ
오늘부터 다시 시작하겠습니다 :)

 

3. 책 - SYSTEMATIC THEOLOGY

요즘은 "밥심으로 사는 나라"(IVP)라는 책을 읽고 있는데 이거 먼저 다 읽고 넘어가겠습니다.

 

 

4. 여행 - 자전거 여행( 8월: 영산강 종즈 또는 동해안 일주)

일단 자전거를 샀어요.(치넬리 가제타) 야밤에 한강에도 나가서 조금씩 연습도 하고 있습니다 :)

 

5. 몽골 은하수 사진 찍기

몽골 여행은 코로나 때문에 못 가게 됐어요 ㅠ 삼각대로 야경 사진만 가끔 찍고 있어요 ㅠ
아마 올해는 몽골 가는 건 틀린 것 같아요. 다음에 기회 되면 강원도에 가서 은하수 사진 도전해 보겠습니다(아니면 몽골 내년에...)

 

6. 블로그 - 월 1만 명방문자, 수익 실현하기

들쑥날쑥하긴 하지만, 월 1만 명은 계속 들어와 주시는 것 같아요. 정말 감사해요 :)
그리고 이번 3월 처음으로 Adsense에서 수익 실현했습니다 :)
아직 통장에 돈이 안 들어와서 실감이 안 나지만 저도 블로그 컨텐츠로 수익을 내는 블로거가 되었습니다.
좋은 컨텐츠와 좋은 내용으로 계속 포스팅하겠습니다 :)

 

7. 카메라 플래쉬 잘 사용할 수 있게 공부하기(일단 사자)

프로포토 제품을 한번 써봤는데, 역시 써보니 좋더라구요. 프로포토 살 돈은 없고, 고독스 V1 제품을 구입할 생각이에요 :) 조만간에 장만해서 후기 한번 올려보겠습니다.

 

8. 서울 시민 기자 사진 두 번이상 선정되기

이것두 코로나 때문에 사진을 찍으러 못 나가고 있어요. 코로나 안정이 되면 사진 찍으러 나가 보겠습니다.

 

9. 기도하기

최근 사순절(예수님께서 고난당하시고 십자가에 달려 돌아가신 것을 기념하는 절기, 부활절까지 40일 동안의 기간)을 맞아서 의지적으로 하려고 하는데 모이지 않고 혼자서만 하려니 쉽지만은 않습니다. 코로나로 사투하시는 의료진들과 정부 관계자들, 그리고 환자분들을 위해서도 기도하겠습니다.

 

10. 승진하기

올해 Korean Title change가 있을 예정인데, 코로나 때문에 어떻게 될지 모르겠네요. 대기업들은 정리해고도 생각하고 있다고 하는데, 고용불안이 심해지네요.

 

달력을 보니 벌써 3월도 끝을 향해 나아가고 있네요.

저녁 식사하시고 올해 결심하신 것들 얼마나 이루어 내고 계시는지 한번 돌아보시는 건 어떨까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