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조금은 늦은 올해의 나의 Wish list

728x90

벌써 1월도 끝났는데, 이제 한해 목표 정리해봤습니다 ㅋ

잘 달성할 수 있게 노력해보아요 ㅎ

 

1. 다이어트 - 85Kg이하로

 작년에 EMS를 해서 7키로 감량했는데 올해도 시작했습니다.

어제부터 시작했는데, 기기도 추가되고, EMS슈트도 바꼈네요 ㅎ

어찌된일인지 엉덩이가 아파서 오늘 자전거 타고 출근할 수 있을지 모르겠네요 ㅋㅋㅋ

그리고 식단 조절을 하다 보니, 항상 배가 고프네요 ㅋ

지난주는 5번 모두 나갔습니다 :)

(벌써 3키로 뺐어요 ㅋ)


2. 영어공부 - IELTS 7.5 이상

 대학 졸업하고 나면 영어 공부를 다시 할거라고 생각 못했는데, 다시 시작하네요 ㅎ

회사에서는 매주 월, 목요일 점심에 모여서 동료들이랑 영어 공부를 하고 있는데, 그건 거의 회화 위주로 하고 있어요.

따로 시험을 위해서 공부를 좀 해보려고 해요.

시작해야지 하지만 아직 본격적으로 시작을 못했어요 ㅠ

내일은 저희 회사 글로벌 본사 사장님 오셔서 PT발표해야하는데, 그것 준비만으로도 벅차거든요 ㅋ

일단 IELTS 시험치고, 대학원 진행도 해보고 싶은데 일단 올해는 시험쳐서 7.5까지가 목표입니다 :)


3. 책 - SYSTEMATIC THEOLOGY

- (CHARLES HODGE) 총 3권 약 650페이지 아직 한국어 번역 없음

장인어른이 은퇴하시면서 서재를 정리하실때 가져온 책이예요ㅎ

찰스 하지라는 이름은 많이들어봤는데, 사실 잘 몰라요 ㅋ 

대단한 개혁주의 신학자였다는 것정도만 알아요.

사실 최근에 저때문에 신앙생활을 시작하게된 동생이 있는데, 요즘 책을 얼마나 많이 읽고, 또 그걸로 질문을 하는지 몰라요 ㅋ

그런데 이젠 제가 읽지 않은 책들에 대해서도 질문을 해서 자극을 받고 있거든요 ㅎ

그래서 이책 한번 읽어보기로 마음 먹었어요 :)

 

이 책은 저보다 출생이 10년 빠르신 형님이신데, 읽어보고 좋은 곳은 그때 그때 올려보도록 할게요 :)

올해는 이것 하나만 완독하는 걸 목표로 해요 ㅎ

아마존 킨들에 찾아보니 eBook이 있어서 한번 더 놀랬네요 ㅋ


4. 여행 - 자전거 여행( 8월: 영산강 종즈 또는 동해안 일주)

작년에 못다한 섬진강 종주 마무리&금강 종주를 했었는데, 올해는 7번 국도(동해안) 종주나, 영산강 종주를 도전해보고 싶어요 :) 자전거도 빨리 사서 여름에 시작해보고 싶네요 :) 

나이가 더 먹으면 이제 못갈것 같기도 해서 하루 빨리 국토 종주를 마무리 하려고 해요 :)

 

대학생 4학년 여름에 친구랑 둘이서 전국 일주를 했었는데, 그땐 사대강 자전거길 이런거 없었거든요.

그땐 그냥 국도로 달렸는데, 그래도 너무 좋았고 남들 군대에서 축구한 이야기 마냥 한답니다 ㅋ

물론 성취감때문에 하기도 하는데, 한국이 이렇게 아름다운 나라였구나라는 것을 깨닫게 되더라구요.

그래서 갔다오면 근육통도 생기고 하는데, 또 떠나게 되는 것 같아요 :)


5. 몽골 은하수 사진찍기

이번 4월말 5월초 몽골에 가기로 했습니다 :)

삼각대도 하나 장만했어요.

벌써 어안렌즈 하나 사서 손에 익히고 있어요 ㅎ

조만간 별사진 연습하러 나가볼것 같아요 :)

별사진, 인생사진 하나 찍는 것, 이게 올해 목표입니다 :)


6. 블로그 - 월 1만명 방문자, 수익 실현하기

블로그를 시작한지도 꽤 시간이 지났는데, 하다가 그만뒀다가 다시 시작했어요

구글 애드를 시작한 것도 작년 5월이라 아직 수익 실현을 못하고 있어요 ㅎ

그래서 올해는 월 방문자 1만명에 수익 실현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어요 :)

취미로 시작한거지만, 그래도 뭔가 수익도 내고 하면 더 좋겠죠?ㅎ

방문자 추세

 

구글애드 수익 추세


7. 카메라 플래쉬 잘 사용할수 있게 공부하기(일단 사자)

사진을 찍으면서 플래쉬를 잘 쓰면 한 차원 높은 사진을 찍을 수 있다고 하더라구요 :)

권학봉 사진가님의 유튜브보면 참 쉽게 찍는데 저도 인물사진 잘 찍어 보고 싶습니다 ㅠㅠ

(플래쉬계의 밥 로스 아저씨 같아요 ㅋ)

올해는 일단 플래쉬 사서 연습하는 것을 목표로 하겠습니다 :)


8. 서울 시민 기자 사진 두번 이상 선정되기

작년에 6번 사진 올려서 한건 발행됐는데 올해는 상하반기 한번씩 될수 있도록 해볼게요 :)


9. 기도하기

 재정 후원하는 선교사님, 선교단체 간사님들이 있는데, 어느순간 기계적으로 자동이체만하고 있지 기도를 하고 있지 않더라구요. 나의 필요만을 위해서 기도하지 않고, 다른 사람들을 위해서 기도하는 한해가 될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한달에 한번 이상 후원하시는 분들 위해서 기도하겠습니다.

10. 승진하기

원래를 작년에 승진해야하는 해였는데, 일년 넘게 사업한 것은 경력에서 포함이 안된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올해 승진 차수 인데 승진하도록 하겠습니다 :)

 

이렇게 올해 목표를 정리해봤는데, 목표는 항상 SMART하게 잡아야 한다고 배웠어요

이런 SMART(Specific, Measurable, Achievable, Realistic, and Timely)한 목표 설정을 하면 그냥 의례하는 연례행사가되지 않고 조금더 성취하는데 도움이 될거라 믿어요.

사실은 조금 더 구체적으로 썼는데 사진 하나 업로드 하다가 다운되서 다시 쓰다보니 좀 간단해 졌네요 ㅜㅜ

아무튼 올해 그냥 나이만 먹는게 아니라 뭔가 좀 나아지는 한해가 되도록 노력 하겠습니다 :)

화이팅하세요!!! :)

728x90